경제

바우어랩,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등 ‘프리A’ 신규 투자유치

기사입력 2024.01.23 10:55
  • 바우어랩이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SM엔터테인먼트 CVC인 SM컬처파트너스, 국내미술경매시장의 리더인 K-옥션으로부터 프리A 신규 투자유치를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 이미지 제공=바우어랩
    ▲ 이미지 제공=바우어랩

    이머시브 컴퍼니 바우어랩은 실제와 가상을 넘나드는 콘텐츠 제작 및 다양한 형태의 메가 이벤트를 기획하는 등 내러티브 기반의 미디어 컴퍼니로, 기술역량 우수 인증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각 투자 기관에서는 “바우어랩의 몰입형 미디어 컨텐츠가 융합된 신개념 테마파크로써의 확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며, “이번 투자 참여는 바우어랩의 성장 잠재력과 비전에 대한 신뢰를 반영한 것으로, 회사가 선도하고 있는 ‘예술과 기술의 융, 복합’ 시장에 대한 기대”라고 했다. 

    조수현 바우어랩 대표는 “프리A 투자임에도 불구하고 유력기관의 유치로 인해, 회사의 성장 기반을 강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에 필요한 동력을 마련하게 됐다”며, “투자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번 투자유치는 바우어랩의 역량과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고, 앞으로 기관들과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우어랩은 이번 신규 투자 유치를 시작으로 다양한 IP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미디어와 공간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체험자에게 흥미로운 여가를 제공할 수 있는 몰입형 테마파크로의 확장까지 모색할 계획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