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핑거-앱테스트에이아이, 금융권 IT 안전성 향상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4.01.19 09:54
  • 핑거가 자동화 AI 앱 테스트 솔루션 전문기업 앱테스트에이아이와 ‘금융권 IT 안정성 강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 사진 제공=핑거
    ▲ 사진 제공=핑거

    이번 협약은 양사 간 금융 IT 시스템 안정성 향상과 더불어 현대 금융 서비스 보안 강화를 목표로 한다. 사측 관계자는 “금융 기관 및 기업들이 금융 서비스의 안정성을 높이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양사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활용하여 더욱 강화된 보안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또한 양사가 보유한 기술력을 결합하여 현대 금융 환경에서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되며, 그 일환으로 시중은행을 비롯한 금융권의 서비스 운영에 AI테스팅 제안과 함께 시범 적용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핑거는 핀테크 기술과 금융업무 노하우를 중심으로 제1∙2금융권을 비롯한 다양한 금융기관에 스마트 금융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금융시장에서의 업무경험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비금융시장인 이커머스, 모빌리티 등 신규시장에 간편결제, Open API 등을 적용해 관련 업무를 산업 전반에서 확장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앱테스트에이아이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IT 시스템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역할을 수행 중이다.

    황재준 앱테스트에이아이 대표는 “금융권에서의 IT 안정성 문제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책을 마련할 것”이라며, “자동화된 AI앱 테스트 기술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안정적인 금융 서비스 기술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안인주 핑거 대표는 “이번 협약은 금융권의 IT 시스템 보안을 강화하고,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 양사 간 협력을 통해 금융권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