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원텍, 일본 시장 확대 위해 현지 기업에 65억 원 규모 전략적 투자

기사입력 2024.01.04 17:07
  • 레이저 및 에너지 기반 메디컬 솔루션 기업 원텍(Wontech)이 지난 4일 일본 소재 SheepMedical(쉽메디컬)에서 발행하는 전환사채 7억 엔(한화 약 65억 원) 취득을 위한 이사회를 개최하고 관련 내용을 공시했다고 4일 밝혔다.

  • 이미지 제공=원텍
    ▲ 이미지 제공=원텍

    원텍은 SheepMedical이 현재 치과용 투명교정 장치 및 익스펜더 제조 및 판매를 주력으로 치과 관련 DSO(Dental Service Organization) 사업을 주력하고 있으며, 자사의 전략적 투자(SI)를 통해 신규사업으로 MSO(병원경영지원회사 Management Service Organization)를 설립하고 일본 내에서 에스테틱 클리닉 사업을 공동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원텍에 따르면, SheepMedical 창업자이자 CEO인 Naozumi Matsumoto는 일본 전국에서 3개 뷰티클리닉(Tokyo Isea Clinic, Rize Clinic, Gorilla Clinic)을 설립해 2017년에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에 성공적으로 매각한바 있는 일본 뷰티 산업의 개척자다.

    사측은 클리닉 성공 노하우와 핵심 역량을 보유한 SheepMedical이 일본 현지 마케팅과 클리닉 사업 전개에 강점이 있으며, 자사는 세계 최대 수준인 제품 라인업과 K-메디컬 디바이스의 초격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등 양사의 상호 강점이 분명해 일본 시장에서의 강력한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전환사채 투자를 통해 현지 마케팅 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일본 시장 확장을 최우선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투자에 따른 기대수익률도 높은 편이라고 덧붙였다.

    원텍은 이번 투자의 만기이자율이 연 10%(5년 만기)로 안정적인 수익이 보장되며, SheepMedical의 성장에 따라 나스닥 또는 일본 증권 시장 상장 추진 시 Upside 수익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원텍은 이번 일본 SheepMedical 투자를 시작으로 공격적인 글로벌 확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