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헬스

지멘스 헬시니어스, 시화병원과 디지털 영상진단 레퍼런스 사이트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4.01.03 11:17
  • 지멘스 헬시니어스가 시흥시 대표 종합병원인 시화병원(이사장 최병철)과 함께 영상 정밀 진단 및 워크플로 향상을 위한 레퍼런스 사이트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 사진 제공=지멘스 헬시니어스
    ▲ 사진 제공=지멘스 헬시니어스

    지멘스 헬시니어스와 시화병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멘스헬시니어스의 대표 MRI 장비인 마그네톰 비다(MAGNETOM Vida) 및 CT 장비 소마톰 포스(SOMATOM Force), 혈관조영 장비 및 투시 촬영 장비 분야에서 ▲교육 지원 ▲학술 지원 ▲심포지엄 지원 등 분야에서 긴밀하게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 이명균 대표는 “대학병원 수준의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화병원과 레퍼런스 사이트 협약을 통해 환자 중심 프로세스를 강화할 수 있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시화병원이 앞으로도 자사의 기술력을 통해 의료진 업무 생산성 및 획기적인 치료법 개발 등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시화병원 최병철 이사장은 “우리 병원은 응급의료, 심뇌혈관 진료 부문에서 주목할 만한 치료 성과는 물론, 의료영상 정보시스템(PACS) 운영 등 의료 디지털화를 추진해 왔다”며 “이번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최첨단 장비 기반 협력을 계기로 이러한 혁신을 한층 가속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접근성을 확대해 지역사회 의료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