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신년사]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역량집중·시너지·소통으로 선도 금융그룹 도약”

기사입력 2024.01.02 14:29
  •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2일 신년사를 통해 ‘선도 금융그룹 도약, 역량집중·시너지·소통’을 올해 경영 목표로 제시했다.

  • 사진 제공=우리금융그룹
    ▲ 사진 제공=우리금융그룹

    임 회장은 “우리 그룹이 지난해 동안 선도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한 초석을 다졌다면, 올해에는 우리의 실력을 온전히 발휘해 고객과 시장이 우리의 변화된 모습을 체감할 수 있도록 명확한 성과들을 보여줘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어 “차별화된 선택과 집중의 성장전략을 추진하고, 그룹 시너지를 더욱 강화하면서 고객, 직원 모두와 활발히 소통하는 기업문화 혁신을 통해 반드시 선도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임 회장은 “그룹의 핵심사업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기반을 확보해 나가고, 철저한 리스크관리로 불확실성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그룹 시너지의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디지털/IT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어 “기업문화 혁신은 고도화하고, 우리금융의 사회적 신뢰도는 높여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임 회장은 “고객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마음으로 적극적인 상생금융 지원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그룹의 브랜드 위상을 강화해 나가고, 고객이 가장 신뢰하는 금융이 되겠다”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