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이지메디봇, 산부인과 복강경 수술 지원 로봇 관련 특허 획득

기사입력 2023.12.27 10:37
  • 의약품 및 의료기기 유통 전문기업 더블유에스아이의 자회사 이지메디봇이 산부인과 암 및 관련 질환 치료를 위한 복강경 수술 지원 로봇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

    더블유에스아이는 이지메디봇이 ‘사용자 입력에 따라 자동으로 작동할 수 있는 프라이머리·세컨더리(Primary·Secondary) 방식의 자궁 거상기'에 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27일 밝혔다.

  • 이미지 제공=더블유에스아이
    ▲ 이미지 제공=더블유에스아이

    이지메디봇이 개발 중인 자궁 거상기는 산부인과 복강경 수술에 사용하는 수술 어시스트 로봇이다. 사측은 성공적인 복강경 수술을 위해서는 복강에 삽입되는 내시경 카메라의 시야 확보와 수술 기구 조작에 필요한 공간 확보가 필수인데,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자궁 거상기는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거상기의 자세 및 방향을 정밀하게 조작할 수 있어 더욱 정확하고 빠른 수술이 가능하며, 환자의 자궁 및 자궁 주변 조직의 손상도 방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더블유에스아이 관계자는 "이지메디봇이 개발 중인 로봇 지원 자궁 거상기는 직관적인 조작 방식 및 인체공학적인 움직임을 적용해 협소한 공간에서도 안전하고 효율적인 수술 진행이 가능하다"며 "이번 특허 취득을 시작으로 글로벌 특허 획득,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 및 제품 출시에도 속도를 내 수술 로봇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더블유에스아이는 세계 수술 로봇 시장 공략을 위해 미국과 유럽에서 자궁 거상기에 대한 특허를 출원 중이며, 지난 10월에는 중국의 선건테커(LifeTech Scientific Corp) 그룹과 수술 로봇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