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한올바이오파마, AI 활용 신약 개발 주제 ‘약대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23.12.26 14:02
  •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정승원, 박수진)가 AI를 활용한 신약 개발을 주제로 제2회 ‘전국 약대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약대생 아이디어 공모전’은 약학 분야의 전문 인재 육성을 위해 한올바이오파마가 지난해 처음 진행했다.

  • 이미지 제공=한올바이오파마
    ▲ 이미지 제공=한올바이오파마

    올해는 ‘AI를 활용한 신약 개발’을 주제로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을 한올바이오파마의 신약 개발 프로그램에 접목할 방안을 공모한다. 공모 기간은 12월 26일부터 2024년 3월 3일까지이며, 공모 자격은 신약 개발에 관심 있는 약대 재학생과 휴학생(개인 또는 2인 이내의 팀)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발표 20분 내외 분량의 자료와 발표 자료를 A4 절반 분량의 요약본으로 접수 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 대상 1팀은 5박 6일간 한올의 미국 법인 ‘HPI(HanAll Pharmaceutical International)’가 소재한 미국 메릴랜드주 록빌(Rockville)과 글로벌 바이오 기업들이 밀집되어 있는 보스턴 지역을 탐방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 외에도 최우수상 2팀에는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심포지엄 행사에 참여해 최신 학술과 업계 트렌드를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심사는 1차 서면 평가, 2차 본선으로 진행된다. 심사 기준은 논리성, 창의성, 구체성, 실용성, 완성도, 태도 등 총 6가지 항목으로 구성됐다. 수상작 발표 및 시상은 오는 2024년 3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한올바이오파마 정승원 대표는 “이번 공모전이 국내 약대생들이 신약 개발 영역에 관심을 가질 기회가 되었으면 하며, 앞으로도 젊은 인재들과의 소통을 지속하며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