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체리슈머' 호캉스족을 위해 호텔 직원이 직접 나섰다! 제주신화월드 이용 꿀팁 6가지

기사입력 2023.12.22 10:01
  • 사진=디지틀조선일보 공식 유튜브 채널 화면 캡쳐
    ▲ 사진=디지틀조선일보 공식 유튜브 채널 화면 캡쳐

    물가, 환율, 금리가 오르면서 ‘체리슈머(체리피커(Cherry Picker)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가 늘고 있다. 체리슈머는 한정 자원을 활용해 최대한 알뜰하게 소비하는 전략적 소비자를 칭한다. 이들은 가성비를 꼼꼼히 따져 할인 행사와 쿠폰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제주신화월드에서 근무하고 있는 호텔리어 3명이 직접 나서 호텔 이용 꿀팁을 공개했다. 제주신화월드에서 호캉스를 계획 중인 체리슈머라면 반드시 알아둬야 할 알짜정보만 모아봤다.

  • ▲ 제주신화월드 호텔 이용 꿀팁
  • 최대한 예약을 서두르자! 최소 한 달 전에는 예약해야...


    여행 경비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숙박료는 큰 부담이 아닐 수 없다. 제주신화월드를 숙소로 결정했다면 예약은 서두르는 것이 좋다. 제주신화월드는 얼리버드 상품과 특가 상품을 자주 출시하는데, 빠른 시간 내에 상품 판매가 완료되기 때문이다.

    제주신화월드 마케팅팀 최소영 과장은 "일반 상품은 최소 한 달 전에 예약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 그중에서도 '화요일'에 투숙하면 한산하고 여유로운 호캉스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최강 혜택 제공하는 'JSW DAY' 프로모션 이용


    직원들이 입을 모아 강력하게 추천하는 프로모션은 제주신화월드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진행하는 'JSW DAY' 특가 프로모션이다. 'JSW DAY’는 매달 색다른 혜택을 담아 선보이는 제주신화월드의 대표상품으로, 호캉스족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 JSW DAY는 매월 초에 진행하며 이 기간에 판매하는 객실 상품은 48시간에서 72시간 이내에만 구매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정상가 대비 높은 할인율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데 특히 JSW DAY 프로모션에 조식 포함 상품을 구매할 경우, 어린이 최대 2인까지 무료 조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JSW DAY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날짜를 미리 알아둬야 하는데, 이 정보가 가장 빨리 공개되는 곳이 제주신화월드 공식 인스타그램과 카카오톡 공식 채널이다.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카카오톡 채널을 카카오톡에 추가하면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정보 및 제주 여행 정보까지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제주신화월드 마케팅팀 변민아 차장은 "특히 인스타그램은 팔로워만을 대상으로 하는 24시간 특가 상품 판매 이벤트도 진행하니 계정 추가는 꼭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활용도 높은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할인과 적립을 동시에!


    제주신화월드에서는 무료 멤버십인 ’신화리워드’를 운영하고 있다. 신화리워드는 제주신화월드에서의 할인 및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가능한 멤버십 서비스로 누구나 앱을 통해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 사진=디지틀조선일보 공식 유튜브 채널 화면 캡쳐
    ▲ 사진=디지틀조선일보 공식 유튜브 채널 화면 캡쳐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 후 호텔을 예약하면 1박당 1만 원 식음 혜택과 결제 금액의 3~5%를 적립할 수 있다. 적립된 멤버십 포인트는 제주신화월드 내 50여 개 신화리워드 참여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신규 가입 혜택은 물론, 생일 혜택, 제주도민 익스클루시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신화리워드 멤버는 어플만 제시하면 직영 레스토랑과 제휴 관광지를 할인가로 이용할 수도 있다.

    조식과 디너 뷔페를 할인가에 이용하고 싶다면? 전날 '프런트 데스크' 방문은 필수!


    조식 서비스를 포함하지 않고 객실만 이용하는 '룸 온리' 고객이 조식을 이용하고 싶다면, 전날 프런트 데스크를 방문해 예약과 결제를 하면 유용하다.

  • 사진=디지틀조선일보 공식 유튜브 채널 화면 캡쳐
    ▲ 사진=디지틀조선일보 공식 유튜브 채널 화면 캡쳐

    하루 전날 프런트에서 조식 예약을 하고 결제하면 성인 20%, 소인(만 12세 이하 어린이) 15%까지 조식 할인이 가능하다. 룸 온리 객실을 이용하는 성인 2인이 조식 쿠폰을 사전에 구매할 경우, 객실 타입에 따라 소인 1~2인은 조식을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다. 이 상품(상품명 : 베이직 초이스)은 연박하는 고객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디너 뷔페도 조식과 마찬가지로 투숙일 이전에 프런트 데스크에서 미리 예약과 결제를 완료하면 2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호텔에 일찍 도착한 경우, 컨시어지에 짐 보관 가능


    체크인 시간 전에 호텔에 일찍 도착한 경우에는 짐은 컨시어지에 보관하면 편리하다. 짐 보관 후 가벼운 몸으로 리조트 내 식음매장이나 신화테마파크를 이용해 볼 수 있다. 귀여운 애니메이션 <라바> 속 캐릭터들의 테마로 만들어진 놀이공원 신화테마파크는 스릴 넘치는 롤러코스터부터, 4D 시어터, 로맨틱한 라바 회전목마에 이르기까지 15가지 놀이기구와 어트랙션이 있다.

  • 제주신화월드는 투숙객에게 신화테마파크 빅3 이용권(세 가지 놀이기구 탑승 이용권)을 증정하고 있다. 빅3 이용권을 다 사용하고도 놀이기구 몇 가지를 더 타고 싶다면 추가금 지급 후 자유이용권으로 변경할 수 있다. 

  • 사진=디지틀조선일보 공식 유튜브 채널 화면 캡쳐
    ▲ 사진=디지틀조선일보 공식 유튜브 채널 화면 캡쳐

    제주신화월드 랜딩관 객실팀 강원석 지배인은 "신화테마파크 놀이기구 중 '오스카 스핀 앤 범프'는 회전하는 바이킹 같은 놀이기구인데,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이 놀이기구를 타면 제주 지역 전경까지 내려다볼 수 있어 꼭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랜딩관 투숙객 대상 수영장 사전 결제 할인 프로모션 진행(동절기에만 해당)


    랜딩관 투숙객이 수영장을 이용할 경우에는 추가 요금이 발생해 부담을 느낄 수 있다. 이에 제주신화월드는 동절기에 한해 사전 결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전에 프런트 데스크에 방문해서 결제하면 할인받을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