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뱅앤올룹슨, 국내 단독 유통사에 '코오롱모빌리티그룹'으로 단일화

기사입력 2023.12.19 16:18
  • 뱅앤올룹슨, 국내 단독 유통사에 '코오롱모빌리티그룹'으로 단일화 / 뱅앤올룹슨 제공
    ▲ 뱅앤올룹슨, 국내 단독 유통사에 '코오롱모빌리티그룹'으로 단일화 / 뱅앤올룹슨 제공

    뱅앤올룹슨이 한국 시장의 유통 채널을 이달 1일부로 코오롱모빌리티그룹으로 단일화했다고 19일 밝혔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앞으로 브랜드 매장의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디지털 채널, 온라인 스토어, 오프라인 소매점 등의 운영을 총괄한다.

    뱅앤올룹슨의 단독 유통사가 된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있는 아시아 최대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해 전국 10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뱅앤올룹슨 덴마크 본사가 인증한 공식 서비스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뱅앤올룹슨은 1998년부터 뱅앤올룹슨의 마스터 딜러사로서 큰 성과를 보여준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의 단독 유통을 통해 프리미엄 제품에 걸맞은 서비스와 차별화된 고객 체험, 체계적인 A/S 서비스로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스탕코 밀루쉐브 뱅앤올룹슨 한국 지사장은 "25년 동안 한국에서 뱅앤올룹슨을 신뢰하는 충성 고객들에게 더 수준 높은 A/S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코오롱모빌리티그룹과의 파트너십은 한국 시장을 전 세계적으로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로 변화시키는 데 매우 성공적인 결과"라고 말했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 외에도 BMW와 롤스로이스 등 여러 수입차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최근 영국 자동차 브랜드 로터스의 독점 수입·유통권을 확보하며 사업 범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