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전환(DX) 솔루션 전문기업 투비소프트가 ‘TOBEMALL Cloud SaaS(투비몰 클라우드 SaaS)’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사측에 따르면 이는 업종과 규모에 상관없이 맞춤형 커머스와 컨설팅을 제공하는 넥사크로 기술 기반의 클라우드 쇼핑몰 플랫폼으로, 이번 사업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유망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개발·육성 지원 과제’에 선정돼 받은 연구개발 예산 4억 6400만원을 활용해 추진 중이다. 이에 따라 투비소프트는 단독 설치형 솔루션인 투비몰을 멀티 테넌트 기반 SaaS 서비스로 전환해 개발하는 연구과제를 올해 말까지 수행할 계획이다.
특히 투비몰 플랫폼은 최근 이커머스 트렌드인 헤드리스 커머스(headless commerce)를 도입, 관리자가 소비자 성향에 맞춰 UI/UX 변경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투비소프트는 투비몰 SaaS의 장점으로 ▲중대형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고성능 SaaS 이커머스 솔루션 ▲시장점유율 1위, UI/UX 개발 플랫폼 넥사크로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안정적인 SaaS 쇼핑몰 플랫폼 ▲DB스토리지, 트래픽, 레이아웃, 개발 유지보수, 인프라유지보수, 무료 운영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업종과 규모에 상관없이 최적화된 서비스 설계 및 구축 등을 꼽았다.
이 밖에도 회사는 투비몰 SaaS가 ▲초기 구축 비용 절감 ▲PHP로 개발된 저가형 쇼핑몰이 처리할 수 없는 대용량 처리가 가능한 고성능 플랫폼 ▲몰인몰, 입점몰, 브랜드 종합몰까지 모든 형태의 쇼핑몰 구성 가능 ▲AI 상품추천, 배송정보 추적, 셀러허브를 통한 상품정보 연동 등 다양한 외부 솔루션 연동 가능 등의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이종훈 투비소프트 상무는 “‘투비몰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를 채택해 인프라 구성이 유연하고 스케일링이 쉽다. 또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사가 독립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며, “고객의 요구사항에 따라 적시에 대응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상무는 “사용자 경험에 중점을 두어, UI/UX 및 트렌디한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최신기술을 적극 활용해 개발 및 유지보수에 많은 자원을 투자하고 있다”며, “고객사는 보안, 성능, 사용자 경험 등에서 뛰어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제품군에 맞는 맞춤형 SaaS 쇼핑몰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를 추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송정현 기자 hyunee@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