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연말연시 뉴욕에서 꼭 방문해봐야 하는 곳

기사입력 2023.12.12 17:05
  • 뉴욕 볼 드롭(Ball Drop) 이벤트(사진제공=뉴욕 관광청)
    ▲ 뉴욕 볼 드롭(Ball Drop) 이벤트(사진제공=뉴욕 관광청)

    지난 29일 뉴욕의 크리스마스 시작을 알리는 상징적인 이벤트인 '록펠러 센터 점등식'이 개최됐다. 약 24미터 높이의 트리 꼭대기에는 별 모양의 크리스털이 위치하고 약 5만여개의 LED전구가 트리를 감쌌다. 트리는 1월 13일까지 전시된다. 

    뉴욕을 찾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록펠러 센터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감상할 수 있는데, 록펠러 센터 광장에는 아이스링크도 있어 가족 여행객이 방문하기도 좋다. 

    또한, 뉴욕을 대표하는 신년맞이 행사인 볼 드롭(Ball Drop) 이벤트와 불꽃놀이도 열린다. 매년 전 세계에서 수천명이 몰려들어 카운트 다운과 함께 진행되는 볼 드롭 이벤트는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되며, 브루클린의 프로스펙트 공원에서는 신년맞이 불꽃놀이도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유니언 스퀘어에서는 약 150여개의 로컬 업체가 참여하는 홀리데이 마켓이 12월 24일까지 매일 열린다. 뉴욕을 대표하는 공예품, 수제 기념품 등이 판매되며, 푸드 트럭도 참여한다. 

    브루클린 하이츠 역을 개조해서 만든 뉴욕 교통 박물관도 가 볼 만하다. 특별히 올해는 홀리데이 트레인 쇼 (Holiday Train Show)라는 전시를 선보이는데, 뉴욕의 여러 랜드마크를 통과하는 미니어처 기차쇼가 어린이는 물론 성인 관람객도 사로잡을 예정이다. 전시는 2월 말까지 계속되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연말이 지나면 새해에는 뉴욕 최대의 호텔 할인 행사인 뉴욕 호텔 위크가 2024년 1월 3일부터 2월 4일까지 진행된다. 하얏트 유니언 스퀘어 뉴욕 등 글로벌 체인부터 루마 호텔과 같은 부티크 호텔 등 약 160여개의 호텔이 참여하며, 최대 24%의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브로드 웨이 뮤지컬과 박물관 입장권을 1+1 티켓으로 관람할 수 있는 머스트씨(Must See) 위크도 1월 16일부터 약 한달간 진행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