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아트 NFT 마켓플레이스 세번째공간(3space Art)이 자체 생태계 암호화폐인 ‘페이스(PACE) 토큰’을 가상자산 글로벌 거래소 게이트아이오(Gate. io)에 11일 상장한다고 밝혔다.
-
페이스 토큰은 11일 오후 5시 게이트아이오 테더(USDT) 페어에 상장될 예정이다.
세번째 공간의 페이스 토큰은 세번째 공간의 생태계에서 사용되는 리워드 토큰이다. 사측에 따르면 해당 토큰은 전시 작품 투표와 에어드랍 참여, 입장권 구매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며, 아티스트와 콜렉터, 관객의 예술 경험을 지원한다.
게이트아이오는 2013년 설립된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로 현재 1300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사측에 따르면, 하루 거래 대금은 코인마켓캡 기준 20억 달러로, 1800개 이상의 암호화폐가 상장돼 있다.
세번째공간 관계자는 “최근 세번째공간 플랫폼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시기에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되었다는 것은 의미있는 행보”라며, “글로벌 진출을 위한 도약으로 발판 삼아 앞으로 국내외 유저들에게 필요한 디지털아트 생태계의 경제적 순환을 도울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세번째공간은 현대산업개발, 현대오일뱅크, 신한카드, LX와 함께 디지털 아트 전시를 통해 NFT 파트너사로 업무 협약을 맺고 활동 중이다.
- 송정현 기자 hyunee@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