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운 겨울을 앞두고 소중한 이웃을 위한 롯데칠성음료·CFS·비알코리아·농심·오비맥주 등 기업들의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는 지난 5일 경기도 과천시 꿀벌마을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CFS는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복지재단에 연탄 3000장을 후원하고 CFS 임직원들은 과천시 꿀벌마을의 비닐하우스촌에 직접 연탄을 배달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CFS 각 부문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직원 60여 명이 함께했다.
-
롯데칠성음료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진행한 ‘ESG 사회공헌매대 캠페인’의 판매 수익금을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지난 3~4월, 9~10월까지 전국 437개처 소매점에서 ‘칠성사이다 제로’, ‘펩시 제로’ 등으로 구성된 ‘제로탄산 기획PET제품’ 판매액 2%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전달된 기부금은 사랑의열매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을 위한 생계비, 의료비 등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계획이다.
SPC 비알코리아는 지난 5일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나눔을 진행했다. 비알코리아는 8일까지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의 16개 지부 산하 센터에 소속된 아동·청소년 3500명 앞으로 약 3300만원 상당의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전달했다.
농심은 지난 23일, 본사 소재지인 서울 동작구 일대에 사랑의 김장 김치 1400kg(약 560포기)와 연탄 3000장을 기부했다. 농심은 지난 2009년 지역사회를 위한 연탄 기부를 시작했고, 김장 김치 기부는 2018년부터 매년 이어오고 있다. 특히 기부는 농심과 임직원이 함께 모은 ‘해피펀드’로 마련됐다.
오비맥주는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에서 결식우려아동 행복상자 지원 전달식을 열고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에 1천만 원 상당의 간식과 기부금을 기탁했다. 후원금과 함께 후원물품으로 협력 스타트업인 리하베스트와 함께 맥주부산물인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고단백·고식이섬유 간식 ‘버브 몰트 초코볼’을 기탁했다. 오비맥주가 이번에 기부한 간식과 후원금은 행복얼라이언스의 ‘행복상자’ 캠페인에 포함되어 전국 50개 기초지자체 1만 2000명의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선물로 전달된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23년 ‘아리따운 물품나눔’을 통해 48억 원 상당의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올해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라네즈, 에스트라, 려,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13개 브랜드가 참여했고, 전국 사회복지시설 3천여 곳에 전달했다.
-
매일유업 관계사인 전북 고창에 위치한 상하농원은 전라북도 고창군과 지난 11월 24일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행정과 기업이 상생발전이라는 목적으로 고창의 사회복지 기관들에 배달됐다. 또한, 매일유업의 사내 모임인 매일다양성위원회와 봉사동호회 살림은 연말을 맞아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자선 바자회를 열고, 판매 수익금 전액을 입양기관과 미혼모시설 등에 전달했다.
지난 23일 진행된 바자회에는 매일유업과 매일유업 관계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 엠즈씨드(폴 바셋), 상하농원, 엠즈베이커스 등의 회사 임직원뿐만 아니라, 매일유업과 같은 건물에 입주해 있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우리카드 직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를 통해 얻은 수익금 5천여만원은 국내입양기관인 성가정 입양원과 미혼양육모 및 학교 밖 청소년 기숙형 교육기관인 자오나학교 그리고 서울역 후암동 쪽방촌 등에 나눠서 전달될 예정이다.
도드람양돈협동조합의 안성축산물공판장과 자회사 도드람엘피씨공사, 도드람푸드는 (재)안성시민장학회에 2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도드람은 경기도 안성시에 자회사 사업 소재지를 두고 있어 그동안 여러 차례 안성시에 기부 및 봉사활동을 펼친 바 있다. 이번 장학금 기탁은 지역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역 학생들을 지원하며 우수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태겠다는 의미로 진행되었다.
리만코리아는 12월 1일 대구광역시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화합의광장에서 사랑의열매 주최로 열린 ‘희망2024나눔캠페인’ 출범식에서 대구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물품 1억원 상당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한 물품은 리만코리아의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인셀덤’ 제품으로, 대구사회복지관협회를 통해 취약계층 여성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닥터포헤어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자사 저자극 새치커버 라인으로 알려진 ‘폴리젠 블랙샴푸’와 ‘블랙 부스팅 트리트먼트’ 4000세트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해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생활에 유용한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진행됐다. 준비된 물품은 밀알복지재단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지역 노인복지기관과 독거노인 가정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