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카머스, 오토허브셀카 온라인 내차팔기 사업부 인수

기사입력 2023.12.04 13:52
  • 카머스, 오토허브셀카 온라인 내차팔기 사업부 인수 / ㈜핸들 제공
    ▲ 카머스, 오토허브셀카 온라인 내차팔기 사업부 인수 / ㈜핸들 제공

    ㈜핸들의 중고차 이커머스 플랫폼 카머스가 오토허브셀카(구 AJ셀카)의 온라인 내차팔기 사업부를 인수했다고 4일 밝혔다.

    카머스는 오랜 업력을 자랑하는 오토허브셀카의 네트워크와 인프라, 중고차 유통 노하우를 높이 평가해 지난 1일 온라인 내차팔기 사업부 인수를 완료했다. 이를 통해 카머스는 내차팔기 서비스를 강화해 소비자 편의성을 제고할 방침이다. 

    카머스 내차팔기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전문 차량 평가사가 방문해 차량을 직접 평가한 후, 온라인 경매를 통해 확인된 최고 낙찰가 그대로 차량을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본적인 차량 점검부터 온라인 경쟁 입찰, 차량 대금 결제 및 탁송까지 모든 과정을 카머스가 대신해 딜러 대면과 현장 감가 등 고객이 직접 중고차를 판매하며 느꼈던 불편함을 해소했다.

    카머스는 올 9월 새로운 내차팔기 서비스를 선보여 소비자의 편익을 높였다. 특히 중고차 업계 최초로 내차팔기에 '즉시 판매 가격' 서비스를 도입해 소비자가 희망하는 가격으로 입찰되면 바로 경매가 종료, 차량이 판매되도록 시스템을 개편했다. 또한, 차량 평가 종료 후 기존 5시간 동안 제한했던 온라인 경매 서비스를 차량 평가가 종료된 이후 48시간 동안 제공해 소비자들은 현장 감가 없이 희망하는 가격으로 차량을 빠르게 판매할 수 있게 됐다.

    ㈜핸들 안인성 대표이사는 "중고차 통합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오토허브셀카 온라인 내차팔기 사업부를 인수했다"며, "카머스 내차팔기 서비스의 고도화를 통해 투명하고 정확한 중고차 거래 문화를 조성하는 것은 물론, 많은 소비자가 현장 감가 걱정 없이 최고가로 차량을 판매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