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시지바이오, 이노시스 인수…바이오 기술과 금속 임플란트 사업 접목

기사입력 2023.12.01 10:03
  •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정형외과 의료기기 제조 기업 이노시스(대표이사 차현일)를 인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노시스 지분 23.54%(스마트솔루션즈 17.75%, 제이스페이스홀딩스 5.79%)를 확보한 시지바이오는 바이오 기술과 금속 임플란트 사업을 접목한 척추 및 정형외과 통합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 사진 제공=시지바이오
    ▲ 사진 제공=시지바이오

    1997년 설립된 이노시스는 국내 1세대 정형 임플란트 기업으로, 척추 고정장치 및 금속 임플란트 등 정형외과용 수술에 쓰이는 치료 재료를 연구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현재 미국 시장에 판매 중인 척추 고정 나사 시스템(Spinal Fixation Screw System)과 세계 최초 미세 전극을 이용한 방향 제어용 척추 통증 치료기기 ‘엘디스크(L’DISQ)’, 생체흡수성 마그네슘 합금인 리조멧(Resomet) 소재의 정형외과용 임플란트 등이 있으며, 2022년 연결 기준 매출은 412억 원 수준이다.

    시지바이오는 바이오 융합 의료기기인 골대체재 노보시스(NOVOSIS), 생체활성 유리 세라믹인 BGS-7 기반의 경추 케이지 노보맥스(NOVOMAX) 등 바이오 기술을 접목한 척추 및 정형외과 의료기기들을 개발해 왔다. 

    사측은 이번 이노시스 인수로 정형 임플란트 분야의 종합적 연구개발 및 제조 역량을 확보함으로써 바이오와 임플란트 사업 영역 간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척추 통증 치료기기 엘디스크, 척추 고정장치, 골절 고정장치를 포함한 이노시스의 포트폴리오를 모두 확보해, 시지바이오의 바이오 기술 기반 포트폴리오와 함께 새로운 척추 및 정형외과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시지바이오는 두 회사 간의 강력한 시너지를 성장 원동력 삼아 글로벌 톱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아낌없는 투자와 혁신을 지속할 예정이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이번 인수를 통해 시지바이오의 바이오 기술과 이노시스의 임플란트 가공 및 생산 기술을 모두 확보해 업계 내 독보적인 시장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며 “세계적 수준의 품질과 연구개발 역량을 갖춘 이노시스와 함께 글로벌 척추 및 정형외과 시장 1위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