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과 중국에 11개의 럭셔리 쇼핑 데스티네이션으로 구성된 비스터 컬렉션이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테마로 꾸며진 가상 빌리지를 론칭했다. 가상 공간에서는 빌리지를 비롯해 5성급 수준의 환대 및 서비스를 가상으로 경험해보는 차별화된 럭셔리 큐레이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
가상 빌리지는 대표적인 4개의 빌리지인 비스터 빌리지(Bicester Village), 라로카 빌리지(La Roca Village), 라발레 빌리지(La Vallée Village), 피덴자 빌리지(Fidenza Village)의 실제 모습을 구현했으며 그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가상 쇼핑 경험을 함께 제공한다. 고객들은 방문 전 가상 빌리지를 통해 몰입도 높은 체험형 방식으로 환대 및 서비스, 럭셔리 브랜드 포트폴리오 등을 가상으로 경험해볼 수 있다.
각각의 가상 빌리지에는 개인 고객들이 방문하는 동안 보다 프라이빗하게 머물 수 있는 아파트먼트(The Apartment)가 자리해 있다. 아파트먼트는 실제로는 VIP 고객들의 라운지 공간이지만, 가상 세계에서는 누구나 이 럭셔리한 공간과 고급스런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이러한 프라이빗한 공간을 탐색하는 것 외에도 고객은 핸즈프리 쇼핑과 같은 빌리지 내 서비스를 사전 예약하고, 멤버십 프로그램에 가입하고, 실시간 가상 개인 쇼핑을 예약하는 등 비스터 컬렉션만의 시그니처한 환대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다.
-
비스터 컬렉션은 가상 빌리지 내 외부 공간에서 실제 윈도우 쇼핑의 흥미와 매력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다양한 카테고리 내 가상 부티크를 발견하도록 유도, 디스플레이 창을 클릭할때마다 선별된 목록이 표시된다. 이러한 체험형 가상 서비스를 통해 실제로 빌리지를 방문하기 전, 방문 중, 방문 후 각각 고객의 요구와 필요에 따라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비스터 컬렉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체 지도는 전 세계에 자리한 빌리지의 위치를 안내, 빌리지에서 다른 빌리지로 이동하는 것을 원활하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 연결성 높은 경험을 제공한다.
비스터 컬렉션 글로벌 전략 및 비즈니스 개발 디렉터인 실비 프로인드-피카반스(Sylvie Freund-Pickavance)은 “비스터 컬렉션의 새로운 가상 경험은 각 빌리지의 실제 위치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도달 범위를 확장하는 동시에 실제 쇼핑 경험에 대한 헌신을 강조한다. 고객이 빌리지를 경험하기 전에 가상으로 여행을 체험할 수 있는 원활한 환대 서비스와 아름다운 환경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각 빌리지는 독특하게 큐레이팅된 현지 브랜드들이 믹스되어 선보이며, 고객은 맴버십 및 개인 쇼핑을 포함한 빌리지 전반에 걸친 환대를 지속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이처럼 비스터 컬렉션은 여행자들에게 이상적인 장소다”라고 말했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