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삼성스토어, 스스로 관리 가능한 ‘셀프케어’ 가전제품 주목

기사입력 2023.12.01 08:56
  • 사진=삼성전자
    ▲ 사진=삼성전자

    삼성스토어가 스스로 관리가 가능한 셀프케어 가전제품이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구독 및 렌탈 가전 서비스의 경우 필터 교체 등의 이유로 대면 방문 관리가 정기적으로 필요하지만, 포스트 코로나로 비대면 셀프 관리가 더 안전하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삼성스토어는 방문 관리 없이 스마트싱스 앱을 활용한 간편하고 위생적인 자가관리를 권고한다.

    스마트 기능을 탑재해 일상 케어가 간편해진다. 예를 들어 삼성 BESPOKE 정수기는 정기적인 대면 방문 없이 셀프로 간편하게 필터 교체가 가능하다. 또한 직수관 속에 남은 물은 자동으로 배출, 자동 살균 주기 맞춤 설정 및 자동 전기분해 살균 시스템이 가동되어 편리해진다.

  • 사진=삼성전자
    ▲ 사진=삼성전자

    BESPOKE 큐브TM Air 공기청정기도 탈취 및 집진, 극세, 정전 필터 등의 교체 시기 알림 등 스스로 관리할 수 있다. BESPOKE 그랑데 건조기 AI는 '직접관리형 열교환기'로 먼지 뭉침이나 곰팡이 걱정 없이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열교환기 커버를 열면 먼지가 쌓이기 쉬운 열교환기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삼성 스마트싱스는 사용자가 가전제품을 위생적으로 셀프케어할 수 있도록 앱에 등록된 기기를 통합 관리해 준다. 현재 제품의 상태를 진단해 이상 발생 시 조치 방법을 알려주며, 소비자 사용 패턴을 분석해 소모품 교체 알림을 보내준다. 또한 필터와 같은 소모품의 교체 알림과 정품 구매 링크를 안내해 편리함을 더했다.

    삼성스토어에서는 셀프케어 가전부터 가전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앱까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각 제품에 탑재된 필터에 대한 설명이나 필터 교체 방법 등 위생적인 가전 사용 및 셀프케어에 대해 궁금한 점을 전문 디테일러에게 일대일 문의할 수 있다.

    삼성전자판매 CE팀장 김진환 상무는 “과거에는 필터 교체나 제품 세척 등을 위한 대면 방문 케어가 필수로 여겨졌지만, 최신 가전들은 자동 살균이 가능하고 유지관리도 간편해져 셀프케어의 영역이 넓어지고 있다”라며, “비대면의 안전한 관리 방식으로 쾌적한 일상을 선물하는 가전제품을 삼성스토어에서 만나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스토어는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다양한 할인과 혜택을 주는 '삼성스토어 송년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