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달인의찜닭 창업주 박병욱 회장, 2023 TV조선 경영대상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기사입력 2023.11.28 14:58
  • TV조선 경영대상 지속가능경영-사회공헌 부문과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을 하고 있는 박병욱 회장
    ▲ TV조선 경영대상 지속가능경영-사회공헌 부문과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을 하고 있는 박병욱 회장

    달인의찜닭을 창업한 창업주 박병욱 회장이 2023 TV조선 경영대상 지속가능경영-사회공헌 부문과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박병욱 회장은 2004년 달인식품, 달인의찜닭을 세워 운영하면서 책임감과 소명의식으로 인정받은 기업인이다. 또한, 그는 사회서비스형 자활근로사업으로 지역경제발전과 복지증진을 위하여 지역사회에 헌신적으로 노력할 뿐만 아니라, (사)한국장애인 마이스협회 반려식물보내기운동 회장, (사)대구시지체장인인협회 수성구지회 고문, 국제 라이온스 전국 최연소 클럽회장, 대구 매일신문 탑리더스 6기 초대회장, 수성대학교 보건복지 산학협력 교수, 대구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 교수, 민주평화통일정책 자문회의 수성구지부 지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장애인 단체 후원, 지역사회 취약계층 후원 등 다양한 지역 발전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자활사업의 성공 지원을 하기위해 ‘달인의 찜닭’을 통한 자활기업 육성 및 지역광역자활센터와 전국 250여 한국지역자활센터와 MOU체결하여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자활사업 모델보급으로 성공창업의 기틀을 마련하고 전수에 선도하고 있으며, 또한 지역의 소상공인들을 위해 가맹비 개설비용 면제 및 수익에 따른 수수료를 면제시켜 주고 있다.

    또한,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우수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외식산업 발전을 이끌며, 일자리 창출과 지역상권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지역 대학과 산학협력을 통한 현장 밀착형 인재양성과 산업기술로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성공학 특강’으로 노하우 및 삶의 지혜 전수하고 있다.

    한편 박병욱 회장은 장애인 및 다문화 가정에 반려식물 보내기 운동, 장학금 사업 및 더불어 함께하는 사랑의 합동결혼식 지원사업과 의료봉사후원 실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기부와 국제봉사 활동 등을 통해 최근엔 대구광역시에서 자랑스러운 시민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