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블랙프라이데이와 연말 맞아 여행업계도 할인 프로모션에 동참

기사입력 2023.11.22 17:37
  • 블랙프라이데이는 매년 11월 넷째주 금요일에 미국 유통사와 패션·가전업체들이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행사다. 최근 몇년 사이 우리나라의 유통업계와 가전·가구, 여행업계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맞춰 자체 할인 행사를 진행해 소비 촉진에 나서고 있다. 이에 연말을 맞아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라면 더욱 반가울 여행·항공업계 프로모션 소식을 모아봤다.

    노랑풍선, 비엣젯항공 푸꾸옥 신규 취항 기념 기획전 진행


    노랑풍선은 비엣젯항공의 푸꾸옥 신규 노선 취항을 기념해 ‘부산 출발! 에메랄드 섬으로 가요!’ 기획전을 진행한다. 본 기획전은 12월 10일부터 2024년 3월 30일까지 비엣젯항공을 통해 매일 부산에서 출발하는 일정으로 레이트 체크아웃이 가능해 원하는 시간에 맞춰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 노랑풍선은 핵심 관광지를 일정을 포함해 50만원 상당의 캐쉬바우처를 증정하는 ‘내가 만든 여행 일정+소나기호텔 5일’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 이 상품은 관광뿐만 아니라 캐쉬바우처를 이용해 현지에서 케이블카, 마사지, 쇼핑센터 등 총 6가지 옵션을 이용할 수 있다. 관광 일정으로는 ▲돌 위에 지어진 '딘꺼우 사원’ ▲이탈리아 베니스 테마를 담은 '그랜드 월드' ▲바다를 품은 일출 명소인 '호국사' 등 푸꾸옥의 주요 랜드마크들을 모두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노랑풍선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예약한 고객 전원에게 전 일정 호텔 조식 및 특식을 증정하며 위탁 수화물 20kg 허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두투어, '괌 모두픽' 프로모션 진행


    모두투어는 동계시즌을 맞아 따뜻한 인기 휴양지로 유명한 '괌 모두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모두픽'이란 매월 전국에 있는 BP(베스트 파트너) 대리점를 통해 고객 문의가 가장 많은 지역을 선정하여 약 한 달간 차별화된 상품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말한다.

  • 이번 '괌 모두픽' 프로모션은 11월 20일부터 12월 11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괌을 대표하는 인기 호텔 △PIC 괌, △더 츠바키 타워, △호텔 닛코 괌, △힐튼 괌 리조트 & 스파, △리가로얄 라구나 리조트를 이용하는 모두픽 전용 상품들로 구성했다. 아울러 모두픽 전용 상품 특전으로 전 일정 호텔 조식과 클럽 룸 전용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클럽 룸 업그레이드를 비롯하여 △기사/가이드 경비 포함,  △아동 동반 시 24시간 렌터카 객실당 1대 제공, △괌 아일랜드 관광(사랑의 절벽, 아푸간 요새, 스페인 광장) 등 최대 $385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

    레고랜드,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맞아 개장 이후 빅 할인 진행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는 11월 24일부터 12월 1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를 시즌을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인 ‘브릭 프라이데이’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브릭 프라이데이’는 레고의 ‘브릭’과 금요일의 ‘프라이데이’가 합쳐진 레고랜드만의 용어이다.

  • 먼저 레고랜드 파크에서는 ‘플래티넘’, ‘골드’, ‘스탠다드’ 3가지 연간이용권 중 혜택이 가장 많은 VIP 연간이용권인 ‘플래티넘 연간 이용권’을 개장 이후 처음으로 최대 할인을 선보이며 11월 24일부터 27일 4일간 하루에 선착순 100명씩 총 400장 한정으로 판매한다.

    브릭 프라이데이 프로모션 기간 중 ‘플래티넘 연간 이용권’은 기존 판매가격에 28% 할인이 들어간 179,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며 해당 이용권을 구매할 경우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식음료 20% 할인 ▲호텔 숙박료 10% 할인 ▲파크 내의 리테일 상품 구매 시 10% 할인 ▲평일 파크 방문 시 동반 1인 50% 할인 제공 ▲방문 당일 생일자에게 무료 생일 뱃지 및 빌드 어 미니(Build A Mini) 증정 등 다양한 VIP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다. 

    레고랜드 호텔도 브릭 프라이데이를 맞이하여 11월 24일부터 12월 1일까지 최대 28%의 할인이 적용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코지 윈터 슬립오버’, ‘윈터 파크 2일 이용권 패키지’, ‘조식 패키지’ 총 3가지의 레고랜드 호텔 패키지가 할인 적용되며 투숙 가능한 기간은 12월 1일부터 내년도 3월 31일까지다.

    클룩, 포토존 이벤트 개최


    클룩(Klook)은 성수동 서울숲 일대에 포토존을 만들고 SNS 인증샷 이벤트 ‘창밖의 스위스를 내 눈앞의 스위스로’를 진행한다. 클룩은 연말 겨울 여행 시즌을 맞아 스위스의 매력을 알리고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스위스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인증샷 이벤트를 준비했다. 클룩 이벤트 포토존은 성수동 서울숲 부근의 인기 카페 ‘구욱희씨’와 ‘올댓커피 포레스트점’에 마련됐다.

  • 스위스의 멋진 풍경 속 달리는 열차를 표현한 포토존에서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한 뒤 개인 인스타그램 혹은 틱톡에 필수 해시태그 2개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파격적인 경품을 증정한다. 1등 1명에게는 스위스 왕복 항공권 2매와 스위스 트래블 패스(1등석) 2매를, 2등 당첨자 13명에게는 스위스 트래블 패스(1등석)를 1매씩 제공한다.

    하와이안항공, 블랙 프라이데이 기념 특가 프로모션 진행


    하와이안항공은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하와이 여행을 계획 중인 승객들을 대상으로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 11월 24일부터 28일까지 하와이안항공 공식 홈페이지 및 주요 여행사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인천-호놀룰루 및 이웃섬(마우이, 하와이섬, 카우아이 등) 연결 노선의 모든 좌석 등급에 적용되며, 항공권 구매 시 자동으로 할인 적용된다. 탑승 가능 기간은 내달 1일부터 2024년 4월 30일까지다.

    에어프레미아,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전 노선 특가 프로모션


    에어프레미아(Air Premia)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전 노선 특가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월 22일부터 29일까지 국제선 6개(뉴욕, LA, 하와이, 프랑크푸르트, 방콕, 나리타) 노선을 대상으로 초특가 운임과 최대 30%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탑승기간은 11월 22일부터 3월 31일까지이며, 노선별로 탑승 기간이 다르다.

  • 먼저 선착순 한정 초특가 운임이 제공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왕복 총액(이코노미석 기준)으로 ▲뉴욕 121만600원 ▲LA노선 111만5700원 ▲하와이 87만2600원 ▲프랑크푸르트 95만4900원 ▲방콕 42만2500원 ▲나리타 37만원부터 판매한다. 선착순 초특가를 놓쳤더라도 프로모션 기간 중 제공하는 할인 코드를 입력하면 항공운임의 최대 30% 할인이 즉시 적용된다.

    허츠 렌터카, 최대 25%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글로벌 렌터카 브랜드인 허츠(Hertz)도 2023년도 블랙프라이데이 특별 세일을 통해 11월 20일부터 28일까지 미국-캐나다 및 유럽 전 지역에서 차량을 렌탈하는 골드 플러스 리워즈 회원 대상으로 최대 25%까지 할인을 제공한다.

  • 차량 렌탈 조건은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최소 3일이상 최대 62일 이내이며, 유럽에서는 최소 1일 이상 최대 14일이다. 차량 픽업은 모두 24년 3월 21일까지로 여유 있는 렌탈 일정을 제공한다. 허츠의 규정 및 조건에 따르면, 모든 할인 행사는 시간 및 주행 거리에 따른 차량 렌트 기본 요금에 적용되며 세금·부가세 및 기타 선택 서비스 비용 등에는 해당되지 않는다. 공통 사항으로는 취득일로부터 만 1년이 지난 유효한 국내 면허증과 국제운전 허가서를 소지해야 한다.

    허츠는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과 함께 11월 30일까지 미국-캐나다에서는 1일 요금 무료 행사를, 유럽 지역에서는 20유로 할인 프로모션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또한 호주-뉴질랜드 여름시즌을 맞이하여 7일이상 렌트 시 20%를 할인하는 이벤트를 12월 14일까지 하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