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기아, 북미 시장에 'EV3·EV4 콘셉트' 공개

기사입력 2023.11.18 06:00
  • 16일(현지 시간) 미국 LA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3 LA오토쇼에서 미국 판매법인 판매사업 부사장 에릭 왓슨이 콘셉트카 EV3·EV4를 발표하고 있다. / 기아 제공
    ▲ 16일(현지 시간) 미국 LA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3 LA오토쇼에서 미국 판매법인 판매사업 부사장 에릭 왓슨이 콘셉트카 EV3·EV4를 발표하고 있다. / 기아 제공

    기아는 16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3 LA 오토쇼' 사전 언론 공개 행사에서 'EV3·EV4 콘셉트'를 북미 시장에 공개했다.

    먼저 EV3 콘셉트는 강인하고 기하학적으로 조화를 이룬 차체에 역동적인 루프 라인으로 '이유 있는 즐거운 경험'을 잘 표현한 실루엣을 갖췄다. 전면부는 깨끗하고 볼륨감 있는 차체 면과 새로운 EV 타이거 페이스를 적용해 견고하면서도 다가가기 쉬운 친근한 모습을 보여주며, 미래 지향적 느낌의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차폭을 강조하는 수직형 헤드램프가 기술적인 완성도를 높여준다.

    측면부는 사각형을 비대칭적인 각도로 잘라낸 듯한 휠 아치의 구조가 강건한 인상을 연출하고, 휠 아치를 감싼 면들이 매끄럽게 서로 맞물리며 감성적인 디자인을 만들어낸다. 후면부는 기하학적으로 조화를 이룬 형상의 리어 펜더와 볼륨감이 느껴지는 테일게이트가 강건한 인상을 강조하고 전면부와 통일감을 부여하는 스타맵 시그니처 테일램프가 미래 지향적인 인상과 넓은 공간감을 자아낸다.

    실내는 고객의 취향과 생활방식에 맞게 변경할 수 있어 최적의 사용성을 제공한다. 기아는 실내의 깔끔한 면과 수직, 수평 요소가 조화를 이룬 도어 디자인으로 차분하고 개방감 있는 느낌을 연출하고 무드 조명을 적용해 감성을 더했다.

    EV4 콘셉트는 기아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의 '미래를 향한 혁신적 시도'를 주제로 세단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기아가 추구하는 차세대 전동화 세단의 방향성을 보여준다. 전면부는 낮은 후드 형상을 강조하는 넓고 당당한 자세가 담대한 인상을 나타내며 기하학적 조화를 이룬 디자인 요소와 패턴,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적용해 기술적으로 완성도 높은 느낌을 연출했다.

    측면부는 롱-테일 이미지를 구현하는 데크(Deck, 리어 글라스에서 트렁크 끝단까지 이어지는 부분)와 낮게 떨어지는 후드 끝단과 함께 새로운 유형의 실루엣을 연출한다. 후면부는 기존 세단에서 볼 수 없었던 독창적인 형상의 루프 스포일러와 수직 방향의 테일램프로 테일게이트의 넓은 폭과 깔끔한 면을 강조한다.

    또한, 지속가능성을 고려, 대지(Earth)의 요소에서 영감을 받아 100% 재활용된 면사에 천연 염료를 사용해 다양한 실내 색상을 구현했다.

    기아는 EV3·EV4 콘셉트 외에도 더 뉴 쏘렌토, EV9 등을 전시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