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볼보자동차, 푸르메재단에 장애어린이 지원 사업 기금 3억 기탁

기사입력 2023.11.17 17:53
  • (왼쪽부터) 볼보자동차 이윤모 대표, 푸르메재단 백경학 상임이사 /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 (왼쪽부터) 볼보자동차 이윤모 대표, 푸르메재단 백경학 상임이사 /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볼보자동차코리아(이하 볼보자동차)가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돕는 푸르메재단과 장애어린이 보조기구 지원 사업 협약식을 맺고 해당 사업을 위한 기부금 3억원을 기탁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볼보자동차 고양 전시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볼보자동차 이윤모 대표와 이만식 세일즈·마케팅 총괄 전무, 푸르메재단 백경학 상임이사와 정태영 사업국장이 참석했다.

    볼보자동차는 2017년부터 7년째 푸르메재단과 함께 장애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보조기구를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약 700명의 장애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보조기구를 지원함으로써 재활과 자립을 돕고 건강한 이동권을 보장했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만 18세 이하의 장애어린이 및 청소년 100명을 위한 맞춤형 보조기구 지원과 함께 어린이 재활병원 운영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보조기구 신청은 내달 15일까지 의료 및 복지기관 등을 통해 진행되며,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푸르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볼보자동차 이윤모 대표는 "보다 많은 장애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건강한 이동권과 더불어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CSR)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