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창립 11주년’ 보다나, 다양한 플랫폼과 혁신적 기술 개발로 글로벌 기업 도약 다짐

기사입력 2023.11.17 07:04
  • 헤어 브랜드 보다나가 올해 11주년을 맞았다. 

    보다나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뷰티툴을 제공하는 헤어 전문 브랜드로, 지난 2012년 설립 이후부터 현재까지 봉, 판, 물결 고데기 등 다양한 고데기를 비롯하여 휴대성을 높인 미니 고데기, 브러쉬, 헤어 케어 제품을 차례로 선보였다. 올해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헤어 스타일러 부문 1위를 수상했다. 

  • 사진=보다나 제공
    ▲ 사진=보다나 제공

    보다나 관계자는 “특히 최근 올리브영, 무신사, 지그재그 등 MZ세대 타깃의 다양한 뷰티∙패션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대중성은 물론 브랜드 고유의 사랑스러운 이미지와 개성을 각인시켜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해외 시장 진출에도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지난 2021년 중국 상해 미용 박람회에 참가, 중국 JD.COM 해외 플래그쉽 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브랜드 성장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22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중국 헤어스타일러’ 부문에서도 1위에 선정됐다. 올해는 일본 코스메틱 어워드 ‘WWD BEAUTY 2023 상반기 베스트 코스메틱’ 신상품 EC 미용기기 · 툴 부문에서 ‘글램웨이브 봉고데기’가 1위에 선정되었으며, 이는 일본을 대표하는 뷰티&패션 매거진 어워드에서 1위를 수상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

    문미화 보다나 대표 이사는 “다양한 헤어 스타일링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1년간 보다나에 보내주신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 개발과 예술성을 더해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선보여 국내 헤어 스타일링 시장을 선도하고, 나아가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보다나는 창립 11주년을 맞이하여 오는 19일까지 보다나 공식몰을 통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며 자사의 베스트셀러 제품과 스페셜 에디션 라인을 최대 42%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