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

쿤텍, AI 기반 데이터 분석 플랫폼 'TAS 2023'서 공개

기사입력 2023.11.14 17:47
16일 DDP 'THE AI SHOW 2023'서 전시
  • 쿤텍이 16일 ‘TAS 2023(The AI Show 2023)’에서 선보이는 AI 기반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 /쿤텍
    ▲ 쿤텍이 16일 ‘TAS 2023(The AI Show 2023)’에서 선보이는 AI 기반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 /쿤텍

    누구나 머신러닝(ML)에 필요한 데이터를 전처리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AI 플랫폼이 소개된다. 쿤텍이 오는 16일 열리는 ‘TAS 2023(The AI Show 2023)’에 참가해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을 선보인다.

    쿤텍은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전문 기업이다. 전문적인 데이터 사이언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프로젝트 활용을 위한 AI 기반 통합 관리 플랫폼 다타이쿠(Dataiku)를 소개한다. 이 플랫폼은 IT 기술 보유 유무 및 숙련도와 상관없이 현업 사용자부터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이 사용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별도의 개발 없이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또 데이터 연결, 데이터 전처리, 데이터 모델링, 프로젝트 관리 및 협업 등 데이터 전처리부터 모델 배포까지 모두 지원한다. 데이터 사이언스 프로젝트에 필요한 파이프라인의 모든 단계를 단 하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클릭만으로 머신러닝 모델을 생성할 수 있다. 머신러닝 라이브러리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제공한다. 투명성 확보를 위해 모델별 학습 및 속성, 순서 이력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쿤텍이 참가하는 TAS 2023은 AI 전시회와 컨퍼런스, 시상식 등이 함께 열리는 AI 축제다. 오는 16일부터 양일간 DDP 아트홀 2관과 컨퍼런스홀에서 열린다. 국내외 대표 AI 기업이 참가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AI 기술을 선보인다. 인공지능 전문매체 ‘더에이아이(THE AI)’와 스마트미디어그룹 ‘첨단’이 공동 주최하고, 디지틀조선일보, 국제인공지능&윤리협회(IAAE)가 후원한다. 전시회와 컨퍼런스 참가 신청은 TAS 2023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참가 비용은 무료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