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헬스

제이엘케이, 암 분석 AI 원천 기술 관련 미국 특허 추가

기사입력 2023.11.14 14:15
  •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제이엘케이(대표 김동민)가 ‘암 영역 검출의 유효성 평가 장치(VALIDITY EVALUATION DEVICE FOR CANCER REGION DETECTION)’에 대한 미국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 이미지 제공=제이엘케이
    ▲ 이미지 제공=제이엘케이

    사측은 지난 8월 ‘암 영역에 대한 딥러닝 모델 학습 장치 및 방법(DEEP LEARNING MODEL LEARNING DEVICE AND METHOD FOR CANCER REGION)’에 대한 미국 특허를 등록한 데 이어, 이번 암 영역 검출의 유효성 평가 장치에 대한 인공지능 원천 특허를 추가 확보함으로써 미국 시장 진출의 토대를 본격적으로 마련한 셈이라고 평가했다.

    제이엘케이 김동민 대표는 "제이엘케이는 2024년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AI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인공지능 원천 특허 등록을 통해 미국 의료 시장 진출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실질적인 매출 확장을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이엘케이의 AI 뇌졸중 솔루션 'JBS-01K'는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으로부터 최종 승인이 완료되어 지난 10일부터 의료 현장에서 진료목적의 비급여 수가 적용이 가능해졌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