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11월은 뮤직 어워즈의 달… 뮤직비디오가 촬영된 전세계 여행지 5선

기사입력 2023.11.13 10:05
  • 11월은 MMA, MAMA 등 각종 뮤직 어워즈들이 개최되는 달이다. 낭만적인 풍경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랑스 퐁텐블로부터 현대와 과거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대한민국 서울까지, 한 해를 가장 뜨겁게 달군 음악을 기념할 수 있는 뮤직 어워즈들이 11월에 개최된다.

    부킹닷컴이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여행객 10명 중 4명(40%)은 영화, 뮤직비디오 등 화면 속으로 접한 문화를 여행 중 경험하고 싶다고 밝혔다. 음악 및 문화는 많은 사람들의 일상뿐만 아니라 여행 경험에 있어서도 큰 영향력을 행사한다.

    이에 부킹닷컴이 11월 뮤직 어워즈의 달을 맞아 전 세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아이코닉한 뮤직비디오가 촬영된 여행지 5선을 소개한다.

    뉴욕 베드퍼드


    뉴욕 베드퍼드는 최근 팝 뮤직 업계를 뒤흔들고 있는 테일러 스위프트의 대표곡이자 2022년 ‘올해의 비디오상’을 수상한 ‘올 투 웰 (All Too Well)’의 뮤직비디오가 촬영된 곳으로, 도시의 현대적인 매력과 전원 지역의 친근한 매력을 모두 느끼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제격인 곳이다.

  • 사진제공=부킹닷컴
    ▲ 사진제공=부킹닷컴

    뉴욕시로부터 차로 약 한 시간 거리에 위치한 이 작은 마을은 구불구불한 언덕 사이에 알록달록한 주택들이 나란히 자리 잡고 있어, 뮤직비디오 속의 낭만적이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그대로 자랑한다. 또한, 차로 조금만 이동하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크로스 리버 저수지와 자연의 웅장함을 그대로 보존한 웨스트체스트 윌더니스 워크(Westchester Wilderness Walk)도 방문할 수 있어 뉴욕의 다채로운 매력을 가득 느낄 수 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헝가리 부다페스트는 2011년 ‘올해의 뮤직비디오 상’을 거머쥔 케이티 페리의 대표곡 ‘파이어워크(Firework)’의 뮤직비디오가 촬영된 도시로, 환상적인 야경 스카이라인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도시이다.

  • 사진제공=부킹닷컴
    ▲ 사진제공=부킹닷컴

    다뉴브강을 중심으로 19세기에 지어진 건물들이 그대로 보존되어 환상적이고 고고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부다페스트는 과거의 클래식함과 현대의 화려함을 동시에 보고 느끼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추천한다. 부다페스트를 온전히 즐기기 위해서는 경이로운 건축물과 더불어, 미네랄이 풍부한 온천, 낡은 건물을 개조해 독특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루인 바(ruin bar) 및 레스토랑도 방문해 보길 바란다.

    프랑스 퐁텐블로


    프랑스 파리 도심에서 기차 또는 차로 약 한 시간 거리에 위치한 퐁텐블로는 팝의 여제로 불리는 라나 델 레이 ‘본 투 다이 (Born To Die)’의 몽환적인 뮤직비디오의 배경이 된 아름다운 도시이자 성이다. 한때 루이 13세의 거주지였던 이 성은 웅장한 예배당과 갤러리가 자리 잡고 있어 프랑스 12세기의 분위기를 가득 담아내고 있다.

  • 사진제공=부킹닷컴
    ▲ 사진제공=부킹닷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현재는 미술관이기도 한 퐁텐블로 성 안에는 유명한 걸작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어 예술 애호가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매력적인 여행지이다. 이와 더불어, 성 주변은 기암괴석들로 이루어진 숲이 있어 클라이밍 등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겨하는 여행객들에게도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호주 포트켐블러


    호주의 록밴드 인엑시스(INXS)의 히트곡이자,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뮤직비디오’를 포함해 총 5개 부문에서 수상한 ‘니드 유 투나잇/미디에이트(Need you tonight/Mediate)’ 뮤직비디오가 촬영된 호주 포트켐블러는 호주의 해안 도시 울런공에 위치한 작은 교외 지역이다.

  • 사진제공=부킹닷컴
    ▲ 사진제공=부킹닷컴

    시드니 북쪽을 향해 펼쳐진 황금빛 모래사장이 위치한 포트켐블러는 서핑의 성지로도 불려 복잡한 도시를 벗어나 해안 도시만의 매력을 느끼며 서핑을 즐기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적합한 여행지다. 이 도시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드넓은 모래사장과 더불어, 압도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전망대, 그리고 호주에서 가장 유명한 도로 중 하나로 꼽히는 그랜드 퍼시픽 드라이브 등을 모두 즐길 수 있어 알찬 여행이 가능하다.

    대한민국 서울


    대한민국 서울은 세계적인 아티스트 BTS가 미국 가수 할시와 부른 히트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의 뮤직비디오가 촬영된 곳으로, 전 세계 K-팝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큼 다양한 매력을 자랑한다.

  • 사진제공=부킹닷컴
    ▲ 사진제공=부킹닷컴

    화려한 고층 건물들, 첨단 시설들 사이사이에 자리 잡은 불교 사찰, 고궁, 재래시장 등은 대한민국의 수도인 서울의 과거와 현재를 모두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이고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행객들은 서울 중심에 위치해 있는 광장 시장에 방문하면 빈대떡, 마약김밥 등 맛있는 전통 음식을 즐기고, 전통시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정겨운 분위기를 느끼며 한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