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서울아산병원-호텔롯데, 글로벌 의료서비스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3.11.10 14:34
  • 서울아산병원이 호텔롯데와 세계인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대한민국 의료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의료서비스의 글로벌 경쟁 우위 확보 ▲외국인 환자에게 세계적 수준 의료서비스 제공 ▲콘텐츠 공동 제작을 통한 글로벌 브랜드 역량 강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 (왼쪽부터) 박승일 서울아산병원장, 김태홍 ㈜호텔롯데 대표이사 /사진 제공=서울아산병원
    ▲ (왼쪽부터) 박승일 서울아산병원장, 김태홍 ㈜호텔롯데 대표이사 /사진 제공=서울아산병원

    서울아산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외국인 환자 대상 맞춤형 건강정보 콘텐츠를 개발하고, 호텔롯데 해외 사업장과 외국인 환자 사전상담·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승일 서울아산병원장은 “서울아산병원이 쌓아온 진료 경험 및 노하우와 호텔롯데의 글로벌 문화·관광 사업 경험이 합쳐진 글로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한국 의료의 글로벌 브랜드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아산병원은 외국인 환자가 숙박 예약 등 각종 행정 처리로 인해 느낄 수 있는 심적 부담을 줄이고 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국내 병원 최초로 컨시어지 서비스(진료 외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2021년 몽골 환자 대상으로 시작한 비대면 진료 서비스는 중동, 베트남, 러시아 등 다양한 국가로 대상을 넓혀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년 미국, 아랍에미리트, 몽골 등 세계 100여 개국 2만여 명의 외국인 환자를 치료하고 있으며, 지난 10년간 90여 개 국가의 3,700명이 넘는 해외의학자를 대상으로 최신 의료 기술을 전수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