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닛산 신형 픽업트럭 '2024 프론티어'에 SUV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HT'와 '다이나프로 AT2'를 신차용(OE)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닛산의 베스트셀링카 프론티어는 미국을 비롯한 북미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미드사이즈 픽업트럭이다. 2024 프론티어 라인업에는 1980년대 오리지널 하드바디 버전을 재해석한 복고풍의 디자인, 최신 기술 및 편의성을 결합시킨 '하드바디 에디션'도 새롭게 추가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한국타이어의 다이나프로 HT는 최적화된 트레드(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패턴과 고강도 설계로 마른 노면에서 강한 제동력과 높은 조종 안정성, 정숙성을 구현한 제품이다. 또한, 젖은 노면에서의 배수성과 눈길 주행 성능을 끌어올린 패턴 디자인으로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다이나프로 AT2는 온·오프로드 모두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SUV용 타이어다. 포장도로에서는 정숙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비포장도로에서는 강력한 구동력을 구현한다. 주행 시 블록들의 움직임을 최적화하는 고무 블록체인 시스템과 저소음 패턴 디자인을 채택해 안락함과 정숙성 측면에서 탁월하다.
2024 프론티어에 제공하는 타이어는 미국 테네시주 클락스빌 한국타이어 테네시공장에서 생산한다. 북미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 중인 닛산 주력 픽업트럭에 장착하는 만큼 현지 시장 내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큰 역할을 할 예정이다.
- 성열휘 기자 sung12@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