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헬스

미소정보기술, 건양대병원 의료데이터 안심존 구축 사업 수주

기사입력 2023.11.08 10:37
  • AI 기반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Data Lakehouse) 전문기업 미소정보기술이 건양대학교병원 K-헬스 데이터 안심존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8일 밝혔다.

  • 건양대학교병원 전경 /사진 제공=미소정보기술
    ▲ 건양대학교병원 전경 /사진 제공=미소정보기술

    의료데이터 안심존 시스템 구축사업은 건양대병원의 의료데이터 활용 포털 구축을 통한 디지털 혁신 의료기술 활성화와 디지털 헬스 혁신 기술 지역 적용 및 확산이 목적이다. 

    미소정보기술은 보안 조치가 필요한 의료데이터의 성격상 의료데이터 활용을 위해 본원에 분리된 공간에 데이터 안심존 포털을 구축한다. 이번 사업은 민감한 정보가 담긴 의료데이터를 연구자들이 오프라인 폐쇄망 환경에서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안심존'을 구축하고 1~3차 의료기관 간 환자 정보를 공유하게 된다.

    의료데이터 안심존이 구축되면 개인의 의료데이터를 통합 수집, 관리해 빅데이터를 통한 개인 맞춤형 진료는 물론 질환별 가장 알맞은 치료 기술 연구도 가능하다.

    건양대병원 관계자는 "국가적인 중대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다는 사실에 큰 보람과 성취감을 느낀다"라며 "의료 AI와 바이오헬스케어산업 발전에 이바지해 국민 보건 향상이라는 목표를 성실히 이행할 것"라고 말했다.

    미소정보기술 안동욱 대표이사는 “환자 진료와 치료연구에 있어 의료데이터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가 되듯 의료데이터를 연구자가 환자 치료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연구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