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파로스아이바이오, 오스바이오텍 2023에서 AI 신약 개발 플랫폼 성과 공유

기사입력 2023.11.03 15:37
  • 인공지능(AI) 기반 혁신 신약 개발 전문기업 파로스아이바이오가 ‘오스바이오텍(AusBiotech) 2023’에서 AI 신약 개발 플랫폼의 연구개발 성과를 공유했다고 3일 밝혔다.

  • 김규태 파로스아이바이오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 /사진 제공=파로스아이바이오
    ▲ 김규태 파로스아이바이오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 /사진 제공=파로스아이바이오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서울바이오허브가 지원하는 ‘한-호주 제약바이오 교류단’ 자격으로 발표 기업에 선정된 파로스아이바이오는 국제 바이오산업 회의이자 호주 최대 바이오 콘퍼런스인 오스바이오텍 2023에서 ‘혁신 기술로 도약하는 한국바이오텍(Korean Biotech Leaping towards Innovative Technology)’ 세션 발표를 진행했다.

    파로스아이바이오 김규태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 겸 호주법인 대표는 발표를 통해 AI 신약 개발 플랫폼 케미버스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이를 활용해서 성공적으로 임상 진입에 성공한 급성 골수성 백혈병 치료제 PHI-101을 중점으로 희귀·난치성 질환 파이프라인의 연구개발 현황을 전했다.

    케미버스는 파로스아이바이오가 개발한 인공지능 플랫폼이다. 약 62억 건의 단백질 3차원 구조·화합물 빅데이터를 탑재하고 트랜스포머 생성 모델 등 최신 알고리즘을 활용한 해당 플랫폼은 신규 타깃 예측, 후보물질 도출 및 적응증 확장 등 신약 개발 과정을 효율적으로 보조한다.

    김규태 CBO는 “글로벌 바이오 기업 교류의 장에서 국내 바이오텍의 성과를 알리는 기업 중 하나로 선정돼 발표를 수행할 수 있어 뜻깊다”며 “기업의 성장과 국내 바이오텍의 기술력 도약이라는 일거양득의 성과를 내는 성공적인 신약 개발 사례를 위해 연구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