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INI 코리아가 금일 오후 3시, MINI 샵 온라인을 통해 'MINI 컨트리맨 하이랜드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뉴 MINI 컨트리맨을 기반으로 제작된 MINI 컨트리맨 하이랜드 에디션은 전설과 신화로 잘 알려진 스코틀랜드의 하이랜드에서 영감을 얻은 한정 에디션이다. MINI 컨트리맨 특유의 선구적 모험 정신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MINI 컨트리맨 하이랜드 에디션은 쿠퍼 및 쿠퍼 S 총 2가지로 구성했다. 먼저 쿠퍼 모델에는 MINI 컨트리맨 최초로 에니그매틱 블랙 외관 색상을 적용해 희소가치를 더했다. 파워트레인은 MINI 트윈파워 터보 3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2.4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18인치 페어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도 장착된다.
쿠퍼 S 모델의 외관에는 인기 색상인 나누크 화이트가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은 MINI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18인치 핀 스포크 블랙 경량 알로이 휠도 장착된다.
또한, 사이드 스커틀, 도어 실 등에는 스코틀랜드 하이랜드의 지형 실루엣을 나타내는 전용 패턴과 하이랜드 레터링을 적용했다. 트렁크 데칼에도 하이랜드 레터링을 새겨 넣었으며, 에디션 전용 휠 캡 등을 적용해 한정판만의 특별한 매력을 발산한다.
실내는 쿠퍼 모델의 경우 몰트 브라운 색상의 가죽 스포츠 시트를, 쿠퍼 S 모델에는 카본 블랙 색상의 MINI 유어스 레더 라운지 스포츠 시트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감각을 강조했다. 여행 시 트렁크에 벤치처럼 걸터앉을 수 있는 탈착식 피크닉 벤치도 함께 제공해 특유의 로드 트립 감성을 극대화했다.
이외에도 전면 충돌 경고 기능, 보행자 경고 및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자동 조향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을 활용할 수 있어 안락하고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컴포트 액세스, 8.8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및 애플 카플레이 등 다양한 편의 사양도 기본 제공한다.
MINI 컨트리맨 하이랜드 에디션은 쿠퍼 및 쿠퍼 S 모델 각각 단 50대씩 한정 판매된다. 부가세 포함한 판매 가격은 각각 4950만원, 5730만원이다.(개별소비세 5.0% 적용)
- 성열휘 기자 sung12@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