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현대차, IT 부문 경력직 채용… "SDV 전환 가속화"

기사입력 2023.11.01 11:10
  • 현대차, IT 부문 집중 채용 기간 갖고 우수 경력직 채용 / 현대차 제공
    ▲ 현대차, IT 부문 집중 채용 기간 갖고 우수 경력직 채용 / 현대차 제공

    현대차가 오는 21일까지 자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IT 전 부문을 채용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경력직이 대상이다. 2025년까지 모든 차량을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개발하겠다는 현대차그룹의 SDV 비전 아래 IT 우수 인재를 적극 확보하기 위한 차원이다.

    채용 분야는 총 27개로 IT 관리, 프론트엔드 및 백엔드 개발자, 모바일 앱 개발(iOS, Android), SW 아키텍트, 데이터·인프라·보안 엔지니어 등이다. 분야별 자격 요건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는 SDV 체제로의 전환 가속화를 위해 역량 있는 IT 인재를 적극 모집함으로써 자체적인 IT 개발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및 커머스, 빅데이터 플랫폼을 비롯해 고객 관리 채널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IT 서비스를 직접 개발하고 있다. 자동차의 제작, 생산, 판매, 운행, 중고 거래 등 차량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생성되는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에게 혁신적인 차량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대차는 IT 인재들이 주도적으로 일하며 성과를 낼 수 있는 조직 문화도 갖추고 있다. 특히 수평적이고 유연한 업무 환경에서 협업할 수 있도록 거점 오피스 및 선택적 근로 시간제 등도 운영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 세계 수천만대의 차량이 생성하는 거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글로벌 IT 서비스를 직접 설계하고 개발하는 경험은 개발자의 성장과 경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이번 집중 채용 기간은 평소 현대차 채용에 관심있던 우수 인재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이번 IT 부문 채용 외에도 인포테인먼트, 전자, 자율주행, 로보틱스 등 R&D 분야 소프트웨어 경력 개발자를 매월 상시 채용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오는 13일 서울 강남구 소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발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제3회 HMG 개발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 현대차그룹은 SDV 대전환을 함께 이끌어갈 우수 개발자 발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