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EDGC 비침습 산전 검사 ‘나이스’, 일본 공식 공급 자격 획득

기사입력 2023.10.31 19:28
  • EDGC가 일본 산전 검사 인증 시스템으로부터 비침습 산전 검사(Non-invasive prenatal test, NIPT) ‘나이스(NICE)’에 대한 승인을 받고 공식적인 공급 자격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승인은 유전자 검사, 감염증 검사 등을 집행하는 파트너사 TRIB(TR holdings Institute Bioinformatics)를 통해 진행됐다.
  • 이미지 제공=EDGC
    ▲ 이미지 제공=EDGC

    이번에 승인을 받은 산전 진단 검사 ‘나이스(NICE)’는 임산부의 혈액을 통해 태아의 유전자를 정확하게 검사할 수 있는 비침습 액체생검 서비스다. 사측은 임신 초기 10주부터 가능한 해당 검사가 유산이나 양수 파열의 위험이 없으며, 기존 산전 검사 대비 99% 이상의 높은 정확성과 편리성이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EDGC는 2021년부터 NIPT 건강보험이 적용된 일본에서는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공식 자격 취득을 시작으로 일본 진출에 시동을 건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측에 따르면 일본 산전진단 검사 시장 규모는 20222년 1조 8,000억 엔에서 2028년 2조 5,000억 엔으로 연평균 5.5%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EDGC 이민섭 대표이사는 “일본은 다른 국가의 유전체 서비스가 진입하기 어려운 시장인 만큼 이번 승인은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일본 내 서비스 공급을 위한 모든 제반 작업이 완료된 만큼 세계 시장에서 성과를 내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