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파운트, 퇴직연금 전용 알고리즘 테스트베드 신청 완료

기사입력 2023.10.30 11:04
  •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 파운트가 자회사 파운트투자자문이 자체 개발한 퇴직연금 전용 알고리즘에 대해 ‘코스콤 제22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정기심사’ 신청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파운트는 펀드 4개, 국내 상장지수펀드(ETF) 5개 등 총 9개 알고리즘 심사를 신청했다는 설명이다. 

  • 이미지 제공=파운트
    ▲ 이미지 제공=파운트

    이번 테스트베드 심사에 올린 알고리즘은 퇴직연금 전용 알고리즘이란 점에서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이 정하고 있는 상품 규정을 충족해야 한다. 따라서 파운트는 퇴직연금 계좌 운용 준칙에 맞춘 안정적인 운영에 방점을 뒀다. 주어진 제한적인 유니버스를 최대한 활용해 다양한 색깔의 알고리즘들을 개발했으며, 추후 상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라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회사는 로보어드바이저의 퇴직연금 운용이 자문에서 일임으로까지 확장이 예상되는 만큼 투자자들의 상품 선택 범위를 넓히는 등 다양한 투자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퇴직연금 시장이 타깃데이트펀드(TDF) 위주의 상품들로 채워져 있는 만큼 다양한 옵션 등을 제공하는 등 연금 관리에 적극적인 투자자들의 니즈들을 지속해서 충족시켜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 

    파운트는 “향후 상품 출시 시점에 맞춰 각 알고리즘의 성격을 반영한 개성 있는 네이밍 개발까지 예정하고 있다”라며, “이를 통해 금융상품의 딱딱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친근한 이미지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