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C 리조트가 운영하는 힐링 & 레저 복합 문화 공간인 ‘성문안’은 총 83만 평 규모에 달하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최고급 숙박 시설을 비롯하여 웰니스, 트레킹, 골프, 식음, 예술, 문화 등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성문안은 원래의 지명과 삶의 터전의 가치를 고스란히 담아 만들어진 이름이다. 풍요의 원천인 달의 정기와 청정한 소나무의 기운이 가득한 월송리(月松里)에 위치하며, 거대한 두 개의 암벽이 마치 마을을 지키는 문과 같아 ‘성문’이라 불렸다.
그 성문 안쪽에 들어서면 섬강을 따라 난 넓디넓은 버덩과 병풍처럼 마을을 감싸 안은 아름다운 산세가 펼쳐지고, 땅이 비옥하고 풍요로워 마음이 편안하고 기운이 화창해졌다고 한다. 성문안은 이 태곳적 마을의 긍정적인 기운과 활력이 가득한 공간에서 대자연과 온전히 교감하며 더욱 풍요롭고 가치 있는 삶과 이색적인 여정을 경험할 수 있게 해 줄 예정이다.
성문안 마을은 파크 하얏트 브랜드의 입성을 시작으로, 진정한 웰니스를 체험할 수 있는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최상위 독채형 주거 공간인 성문안 하우스, 자연 풍광을 감상하며 프라이빗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빌라, 문화, 쇼핑, 엔터테인먼트 시설 등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특별한 공간들과 프로그램, 수준 높은 서비스로 완성될 예정이다. 자연과 조화롭게 어우러진 정원에서 이색적인 산책과 휴식, 힐링을 즐길 수 있는 1만 2천 평 규모의 수목 정원도 조성된다.
특히 현대적인 감각과 시설, 세심한 럭셔리 맞춤 서비스를 위해 제한된 객실 수로 운영되는 최상급 하얏트 브랜드인 파크 하얏트가 파크 하얏트 서울과 부산에 이어 성문안의 아름다운 자연과 골프,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들과 시너지를 이루며 한층 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2년 오픈한 성문안 클럽 하우스와 레스토랑들도 파크 하얏트와의 협업으로 운영 중이다.
또한,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가 강원도 정선에 이어 성문안에 두 번째 터를 잡는다. 최상의 숙면과 힐링, 식음, 요가, 명상 등 심도 있는 웰니스를 즐길 수 있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파크로쉬가 성문안에서는 레지던스로 분양되어 보다 넓고 여유로운 공간에서 진정한 휴식과 힐링을 경험할 수 있게 해 줄 예정이다.
-
웅장한 절벽과 아름답게 펼쳐지는 페어웨이, 탁 트인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더 하우스’는 최고의 조망권과 프라이버시가 돋보이는 성문안 마을의 최상위 독채형 거주 공간이다. 더 하우스를 설계할 건축가는 한국적 건축미를 현대적으로 재정립하며 세계적인 건축의 본고장 이탈리아 정부로부터 문화 훈장까지 수상한 최욱 원오원 아키텍츠 대표로, 두가헌, 학고재 갤러리 등 정갈한 북촌 한옥 개조부터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 국립중앙박물관 사유의 방 등 독특하면서도 감각적인 프로젝트들로 명성이 높다.
성문안의 첫 시작과 함께 2022년 7월 오픈한 숲속 트레일 ‘다둔길’은 어린이 자녀 동반 가족을 포함해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자연 그대로의 지형과 숲을 온전히 느끼며 걸을 수 있는 트레킹 여행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산의 둔덕에 있는 마을이라는 옛 지명으로 이름 지어진 ‘다둔길’은 장엄한 암벽 바위의 절경을 지나 잔잔한 섬강의 경치가 내려다보이는 성문안 구간에서 시작하여 뮤지엄 산을 지나 오크밸리 리조트까지 전체 약 40km 규모의 총 6가지 트레킹 코스로 세심하게 조성되었다. 특히 다둔길 사잇길 코스와 다릿골 코스의 6km 구간은 원동 성당과 횡성 풍수원 성당, 제천 배론성지 등의 천주교 성지를 잇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순례길인 <님의 길>로, 상다둔 1~2코스의 11km 구간은 자연 친화적 도보문화여행길인 <원주 굽이길>의 원 15번째 코스로 공식 지정되어 보다 다양한 트레커들이 찾는 명소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태초의 자연 속 드넓은 평원에 자리 잡아 웅장한 지형을 그대로 살린 성문안CC는 베스트 코스 분석 전문가로 잘 알려진 노준택 로가이앤지 대표가 설계를 맡았다. 프리미엄 콘셉트에 걸맞은 여유롭고 품격 있는 라운드를 위해 퍼팅그린뿐만 아니라 페어웨이 전체에 최고급 양잔디인 벤트그라스를 식재해 부드러운 샷감이 일품이며, 10분 간격의 티오프 타임과 함께 무료 발레 서비스 및 친환경 어메니티가 제공된다. 골퍼들의 편리한 동선을 위해 사전 체크인, 로커 배정, 결제까지 가능한 하이패스 솔루션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연을 건축 일부로 활용하여 골프장의 절경을 감동으로 승화시킨 클럽 하우스가 매혹적이다.
세련되고 모던한 건축미와 인테리어, 자연을 모티브로 한 아트 작품들과 이국적인 암석원, 파노라믹 한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루프탑 산책로, 최고급 다이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 등 프리미엄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성문안CC는 지난 5월 한국 여자프로 골프협회(KLPGA) 투어 ‘E1 채리티 오픈’을 개최하며 명문 골프장으로 자리 잡았다.
-
레스토랑 피오레토는 들어서는 순간부터 전면 통창을 통해 마주하는 그림 같은 자연 경관과 화사한 아트 작품들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얇은 금박으로 섬세하게 작업하여 채광에 따라 화사한 금빛으로 피어나는 꽃을 연출한 천장 벽화 벨베데레가 특히 압도적이다. 웅장한 암석원의 절경이 어우러진 메인 다이닝 홀과 야외 파이어 핏(Fire pit) 공간에서는 스페셜 다이닝을 즐길 수 있다. 오붓한 식사와 소규모 모임, 이벤트 등을 가지기에 좋은 6개의 프라이빗 다이닝 룸도 준비되어 있다.
피오레토는 이탤리언 레스토랑 해리 치프리아니, 파크 하얏트 부에노스아이레스, 파크 하얏트 도쿄를 거쳐 파크 하얏트 서울, 안다즈 쉔젠 베이 등에서 총주방장을 역임한 페데리코 하인즈만(Federico Heinzmann)법인 총주방장의 지휘하에 운영된다. 대표 메뉴는 세계적인 명성의 스테파노 페라라(Stefano ferrara)의 400도(℃) 수제 벽돌 피자 화덕에서 숙성한 도우를 바로 구워내는 나폴리탄 스타일 피자, 90년 역사의 이탈리아 명품 파스타 머신 라몽페리나(La Monferrina)로 뽑아낸 생면으로 만든 파스타이며, 이 밖에도 신선한 샐러드와 부르게스타, 수프, 쇠고기 스테이크와 양갈비, 치킨, 시푸드, 판나코타 등 다양한 정통 이탤리언 메뉴와 다채로운 와인 셀렉션을 선보인다.
식사 전후에는 클럽 하우스의 멋진 아트들과 파이어 핏 테라스에서 사진을 찍거나 360도로 펼쳐지는 성문안의 전경이 눈앞에 펼쳐지는 클럽 하우스 루프탑으로 올라가 감각적인 음악과 함께 이색적인 산책과 힐링도 즐길 수 있다. 대자연의 풍경을 실내로 수용하며 지형을 연결하는 건축으로 완성된 성문안 클럽 하우스는 중정, 공간화된 계단, 램프 등의 건축적 요소들을 통해 오랫동안 자리했던 땅의 흔적과 은은하게 감도는 평온함을 느끼게 한다.
HDC 리조트의 조영환 대표는 “프리미엄 퍼블릭 골프 코스와 클럽 하우스의 피오레토 레스토랑을 시작으로 다양한 시설들이 단계별로 조성되며 성문안이 강원도를 대표하는 고품격 라이프스타일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자연의 풍요로움과 함께 하는 진정한 자유와 힐링, 품격 있는 문화, 고차원적인 미감을 경험할 수 있는 최상의 휴식 공간을 창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