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금리 0.5%p 인하 프로모션 진행

기사입력 2023.10.26 10:26
  • 현대캐피탈이 자사 온라인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차담보대출 상품의 금리를 0.5% 인하해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 이미지 제공=현대캐피탈
    ▲ 이미지 제공=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은 차량을 소유한 고객이라면 자신의 한도와 금리 조건을 확인한 뒤 유용한 생활자금을 마련할 수 있게 특화된 상품이다. 사측에 따르면, 현대캐피탈의 자동차담보대출은 차량의 담보가치를 활용해 저렴한 금리와 높은 한도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상품의 최저 금리는 4.9%로 카드론이나 일반 신용대출보다 저렴한 수준이며, 한도는 차량 담보 가치와 개인 신용도에 따라 최대 6천만원까지 대출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 타던 차량의 입고나 반납이 필요 없고, 근저당 비용과 취급수수료 등 관련 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 

    아울러 본인 명의 차량이면 현대캐피탈 앱이나 웹을 통해 1분 만에 한도를 조회할 수 있다. 신청 이후에는 복잡한 서류나 방문 없이 1시간 내에 송금까지 완료되며, 담보 차량의 설정 및 해지 절차도 모두 현대캐피탈이 온라인으로 신속히 대행해 준다. 현대캐피탈 측은 “저렴한 금리와 간편한 대출 프로세스로 카드론을 이용하던 고객들의 관심과 이용률 역시 증가추세”라고 설명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최근 각종 대출금리가 빠르게 상승하면서 보유한 자동차의 담보 가치를 통해, 보다 경제적으로 대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자동차담보대출’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