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포스코, ESG성과 담은 기업시민보고서 오디오북 발간

기사입력 2023.10.25 17:33
  • 포스코가 국내 최초로 2022 포스코 기업시민보고서 하이라이트 오디오북을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업시민보고서 하이라이트는 포스코의 ESG경영성과를 담은 2022 포스코 기업시민보고서의 핵심 내용을 재구성하였고, 음원 형태로 제작해 시각장애인들의 접근성과 비장애인들의 독서 편의성을 높였다.

  • 2022 기업시민보고서 하이라이트 표지 /사진=포스코 제공
    ▲ 2022 기업시민보고서 하이라이트 표지 /사진=포스코 제공

    특히 올해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선포 5주년이자 임직원으로 구성된 포스코봉사단의 창립 20주년과 임직원 급여1%와 회사의 매칭그랜트로 운영되는 포스코1%나눔재단의 설립 10주년 등 발자취를 중점적으로 담았다. 또한 제철소 침수 복구 과정을 담은 ‘함께 만든 기적, 재난 극복 135일의 이야기’를 통해 포스코가 추구하는 기업시민 정신도 소개했다.

    포스코는 기업시민보고서 하이라이트에 기업 재무상태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의 환경‧사회적 요인, 기업의 경영활동이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 분석을 바탕으로 기후변화 대응, 안전 리스크 관리, 대기환경 개선 등 총 13개 핵심 이슈를 공개했다.

    포스코는 핵심 이슈들을 포스코그룹의 ESG 전략인 그린 프레임워크를 통해 관리하고 있으며 △탄소중립 달성 △친환경소재 판매 △환경영향 최소화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 △전략적 CSR 추진 △안전보건 강화 △인간존중 조직문화 구현 △윤리·컴플라이언스 △투명성 제고 분야에서의 성과로 나타나고 있는 점도 '기업시민보고서 하이라이트'에 포함했다.

    오디오북 제작에는 포스코 임직원 재능봉사단인 굿보이스봉사단이 참여했다. 2021년에 창단한 굿보이스봉사단은 시각장애 아동이나 부모와 소통이 어려운 다문화가정 아동 등의 독서 학습능력 향상을 돕는 포스코의 재능봉사단으로 포스코 임직원들의 목소리로 동화책을 낭독하여 녹음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22 기업시민보고서 하이라이트와 오디오 북은 포스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