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주빅, 세계백신학회에서 고효율 백신 전달 위한 마이크로니들 독자 기술 발표

기사입력 2023.10.25 10:10
  • 마이크로니들 의약품 개발기업인 주빅이 지난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스위스 로젠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 백신 학회(MICRONEEDLES 2023)에 참석해, 고효율 백신 전달을 위한 마이크로니들 독자 기술에 대해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 주빅의 창업자이자 연세대 생명공학과 교수인 정형일 교수는 세계 백신학회에 참가해 ‘랫치 어플리케이터: 생분해성 마이크로니들을 이용한 효율적인 백신 접종을 위한 새로운 적용기 시스템’에 대한 독자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제공=주빅
    ▲ 주빅의 창업자이자 연세대 생명공학과 교수인 정형일 교수는 세계 백신학회에 참가해 ‘랫치 어플리케이터: 생분해성 마이크로니들을 이용한 효율적인 백신 접종을 위한 새로운 적용기 시스템’에 대한 독자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제공=주빅

    주빅은 이번 학회에 참가해 ‘랫치 어플리케이터: 생분해성 마이크로니들을 이용한 효율적인 백신 접종을 위한 새로운 적용기 시스템(Latch Applicator: Novel Applicator System for Efficient Vaccination Using Dissolving Microneedles)’을 주제로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백신 유통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마이크로니들 접종 기술에 대해 발표했다.

    연세대학교 생명공학과 교수이자 주빅 창업자인 정형일 교수는 이번 발표의 연사로 나서 기존 백신의 한계로 지적된 저온유통 문제, 통증 및 편의성 부족으로 인한 백신 보급율 한계를 보완한 독자 기술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했다. 아울러 “백신에 대한 인식 및 접종률 개선을 위해서는 백신 자체의 효능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접종 기술이 동반되어야 한다”면서 “마이크로니들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감염병 예방을 위한 안전하고 효율적인 백신 전달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측은 이번 발표에서 연세대학교와 공동 연구·개발한 백신 마이크로니들 및 적용기 기술이 간단한 부품으로 패치형 마이크로니들의 백신접종을 구현해 낼 수 있어 대량생산 및 탄소 절감 장점까지 있다는 점이 큰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한편, 주빅의 이번 연구 성과는 재료공학 분야 국제 학술지 ‘어드밴스드 펑셔널 매터리얼즈 (Advanced Functional Materials, IF=19.924, JCR 상위 4.658 %)'에 게재됐으며, 최신 호 표지 논문으로도 선정됐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