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헬스

셀바스헬스케어, 인도네시아 의료 기업과 현지 AI 원격의료 시장 진출

기사입력 2023.10.19 11:28
  • 셀바스헬스케어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AI 원격의료 시장에 진출한다.

    셀바스헬스케어는 인도네시아 의료 기업인 닥터스페셜리스쿠(DokterSpesialisku)와 자카르타에서 ‘인도네시아 원격의료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 (왼쪽부터)크리스토포러스 안토니우스 J, 윤승현 셀바스 영업총괄 부사장 /사진 제공=셀바스헬스케어
    ▲ (왼쪽부터)크리스토포러스 안토니우스 J, 윤승현 셀바스 영업총괄 부사장 /사진 제공=셀바스헬스케어

    사측에 따르면, 닥터스페셜리스쿠는 인도네시아 정부가 적극 육성 중인 원격의료 서비스다. 의료 면허를 소지한 전문의사와 온라인 화상상담을 할 수 있는 의료 플랫폼으로, 인도네시아 내 여러 도시의 전문의사와 협력해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셀바스헬스케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도네시아 닥터스페셜리스쿠 원격의료 플랫폼에 자사의 의료기기 서비스, 모기업 셀바스AI의 인공지능 기술뿐 아니라 AI 의료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 중인 美 울트라사이트의 AI 심장 초음파 기술 등을 적용한다. 또한, 인도네시아 AI 원격의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향후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셀바스 영업총괄 윤승현 부사장은 “셀바스헬스케어가 실제 상용화되고 있는 원격진료 플랫폼을 함께 운영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닥터스페셜리스쿠의 원격의료 서비스 품질을 더욱 높여 인도네시아 원격의료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