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CJ이엔엠, AI 음원 서비스 ‘비오디오’ 오픈…비용·시간 절약

  • 메타리즘
기사입력 2023.10.17 10:47
키워드 검색만으로 원하는 AI 음원 제작 가능
  • (사진제공: CJ ENM)
    ▲ (사진제공: CJ ENM)

    CJ ENM이 콘텐츠 제작 음원을 인공지능(AI)으로 제작할 수 있는 AI 음원 제공 서비스 ‘비오디오(VIODIO): CJ ENM 에어(Air)’를 개설했다.

    ‘비오디오’는 AI 기술기업 포자랩스가 만든 플랫폼으로 분위기, 테마, 장르 등 임직원이 간단한 키워드를 입력하면 원하는 AI 음원을 찾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5분이면 완성도 높은 음원을 만들어 낼 뿐 아니라 제작진이 직접 음원을 창작하거나 편곡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CJ ENM 임직원이 직접 생성하여 콘텐츠에 삽입한 AI 음원은 데이터베이스로 저장돼 언제든 다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AI 음원이 쌓이면 콘텐츠 한 편당 약 100여개의 음원을 수급하기 위해 드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고 저작권 이슈도 해결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올해 연말까지 베타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제작진의 의견 반영 및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내년 초 정식 버전을 오픈할 예정이다. CJ ENM은 AI 음원을 시작으로 기획·제작·유통 등 콘텐츠 제작 전반에 AI를 도입해 초격차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관계자는 “AI 음원 활용 시 제작진의 창작 자율성이 높아져 차별화된 제작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콘텐츠 제작 효율성을 높이고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제작 프로세스 전반에 AI 기술 적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 메타리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