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

뤼튼-MS, 애저 기반 AI 서비스 보급 확산 협력

기사입력 2023.10.06 10:44
  • 뤼튼테크놀로지스가 한극MS와 생성형 AI 서비스 보급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뤼튼테크놀로지스
    ▲ 뤼튼테크놀로지스가 한극MS와 생성형 AI 서비스 보급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뤼튼테크놀로지스

    뤼튼테크놀로지스(이하 뤼튼)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 애저(Azure) 기반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보급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발표했다.

    두 기업은 5일 협약을 체결하고, 이를 계기로 △국내와 비영어권 시장에서 애저 기반의 뤼튼 AI 서비스 보급과 확산을 위한 지원 △뤼튼 AI 서비스의 성능과 보안 제고를 위한 기술 협력 △국내 AI 생태계 확장 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향후 뤼튼은 자사의 AI 서비스 향상을 위해 애저 인프라스트럭처(Azure Infrastructure), 애저 데브옵스 서비스(Azure DevOps Service) 등 애저 기술 활용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뤼튼은 그동안 AI 챗봇, 플러그인, 앱, 개발 툴 등 다양한 생성형 AI 서비스에 애저 오픈AI 서비스(Azure OpenAI Service)를 활용해왔다.

    이세영 뤼튼 대표는 이번 협약 체결에 대해 “그동안 MS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통해 챗GPT, GPT-4 등 우수 AI 모델을 공급받으며 뛰어난 데이터 보안과 서비스 안정성을 경험했다”며 “GPT-4는 다양한 LLM 모델 중 한국어 언어 성능 역시 뛰어난 것을 알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MS가 스타트업 친화적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만큼 이번 협력을 통해 두 기업의 시너지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원우 한국MS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건강한 AI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기술 혁신 촉진, 고객 경험 개선을 도울 수 있도록 뤼튼의 생성형 AI 서비스 개발과 인프라 구축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