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쌀쌀한 날씨에 매콤한 맛이 제격” 식품업계, 매콤한 맛 출시와 프로모션 잇달아

기사입력 2023.10.06 10:13
  • 최근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외식업계에서는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프로모션과 신제품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쌀쌀해진 날씨에 매콤한 제품도 주목받고 있다.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의 ‘마라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와 ‘마라떡볶이’는 마라만의 얼얼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마라떡볶이’는 스쿨푸드만의 특제 마라 양념으로 만들어져 매콤하다.

    삼양식품은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을 신규 론칭하고, ‘맵탱 흑후추소고기라면’,  ‘맵탱 마늘조개라면’, ‘맵탱 청양고추대파라면’ 등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맵탱은 스트레스 해소, 해장, 기분전환 등 소비자가 매운 라면을 찾는 다양한 상황에 주목해 다채로운 매운맛을 구현했다. 맵탱 흑후추소고기라면은 흑후추와 칼칼한 매운맛의 하늘초를 더했다. 맵탱 마늘조개라면은 조개 육수에 마늘의 알싸한 매운 맛과 풍미를 더했다. 맵탱 청양고추대파라면은 청양고추, 대파를 활용해 깔끔한 매운 맛을 강조했다.

  • 삼양식품 ‘맵탱’ 신제품 3종 이미지 /사진=삼양식품 제공
    ▲ 삼양식품 ‘맵탱’ 신제품 3종 이미지 /사진=삼양식품 제공

    개인의 취향에 따라 색다른 매콤함을 즐길 수 있는 메뉴도 있다.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지난달 ‘스파이시 시리즈’ 3종을 선보였다. 써브웨이를 대표하는 매운 맛 스테디셀러인 ‘스파이시 이탈리안’은 페퍼로니와 살라미가 조화를 이루는 가벼운 매콤함이다. ‘스파이시 쉬림프’는 강렬하고 이국적인 매콤하고, ‘스파이시 바비큐’는 고추장 베이스의 한국식 양념이 익숙한 매운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된다.

    이 외에도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의 ‘매칼닭볶음’도 엄선된 3가지의 고춧가루를 블렌딩한 특제 양념으로 매콤하면서도 칼칼한 감칠맛을 살려 매운 맛 닭요리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국밥 브랜드 육수당은 국밥 및 메뉴를 여행 콘셉트로 소개하며 관련 메뉴를 할인 판매하는 ‘육수당과 함께하는 팔도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에는 가을 시즌에 맞게 단풍처럼 빨간 국물이 돋보이는 메뉴인 ‘소양곰탕’과 ‘육개장’을 선정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육수당은 얼큰하고 매콤한 국물 메뉴는 선선한 날씨에 특히 인기가 좋은 만큼 해당 이벤트로 고객들의 관심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 육수당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육수당 제공
    ▲ 육수당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육수당 제공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는 가을 시즌 메뉴 출시와 함께 세트 메뉴 할인 및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널 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플레이스는 이탈리아의 클래식 메뉴인 뇨끼, 라자냐를 더플레이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카치오 에 페페 뇨끼’, ‘클래식 라자냐’를 출시했다.

    매드포갈릭 역시 가을 시즌 신메뉴를 출시하고 와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한 메뉴들은 그릴드 & 비비큐 콘셉트로 ‘어니언 링 BBQ 피자’, ‘그릴드 스테이크 & 립 콤보’, ‘그릴드 치킨 & 머시룸 리조또’ 등으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가을 시즌 동안 이탈리아 와인 ‘만나라 멜롯’ 주문 시, 와인 30% 할인 및 가을 신메뉴 ‘어니언 링 BBQ 피자’를 비롯해 와인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페어링 메뉴를 무료로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선선한 날씨로 가을엔 야외활동도 늘어나는 만큼 고객의 입맛과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외식업계의 경쟁이 이어지고 있다”며 “특별한 메뉴 출시와 가을 날씨에 인기 높은 메뉴들로 프로모션을 준비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면서 관심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