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CJ제일제당, 메디테크기업 티앤알바이오팹과 미래 먹거리 개발 위한 파트너십 체결

기사입력 2023.10.04 16:55
  • CJ제일제당 로고
    ▲ CJ제일제당 로고

    CJ제일제당이 첨단기술을 접목한 지속 가능한 미래 식량자원 확보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티앤알바이오팹과 3D바이오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대체육 공동개발협약(JDA)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티앤알바이오팹은 3D바이오프린팅 기반의 재생의학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해 인공 조직을 개발하는 메디테크 기업이다.

    CJ제일제당은 지속 가능한 미래 식량확보를 위한 기술 개발과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을 론칭하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식물성 만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에는 사내벤처 이노백(Inno100) 프로그램을 통해 식물성 음료 브랜드인 ‘얼티브’를 선보였다.

  •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식품 산업과 3D프린팅 의료 분야를 선도하는 두 기업의 파트너십을 통해 대체육 개발 수준을 한층 높이고, 미래 식품 성장을 위한 혁신 가속화에 힘쓴다는 방침이다”라며,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맛과 질감, 외관, 영양 면에서 기존 식물성 식품의 한계를 뛰어넘는 대체육을 개발할 계획이다.

     플로리안 비톤 CJ제일제당 식품 Strategic Innovation 담당은 “획기적인 혁신은 서로 다른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이종산업간 융합을 통해 일어난다”라며, “CJ제일제당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