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에스파, 국내 VR 콘서트 개최… SM 아티스트 중 최초

  • 메타리즘
기사입력 2023.09.27 10:00
SM-어메이즈VR 손잡고,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상영
  •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는 자회사 스튜디오 리얼라이브(구 스튜디오광요)가 글로벌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콘서트 전문 기업인 어메이즈VR과 손잡고 걸그룹 에스파 VR콘서트를 서울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링팝: 더 퍼스트 브이알 콘서트 에스파’라는 타이틀로 열리는 이번 콘서트는 오는 10월 25일부터 11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SM 소속 아티스트의 VR 콘서트는 에스파가 처음이다.

    에스파는 올해 초 미국 텍사스에서 열린 글로벌 최대 규모의 음악 컨퍼런스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에 공식 초청돼 VR 콘서트로 이미 많은 참석자들의 극찬을 받은 바 있다. 

    VFX(특수효과) 기술 중심의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전문기업인 스튜디오 리얼라이브와 손잡은 어메이즈VR은 VR 콘텐츠 제작 및 유통 플랫폼 기업으로 독자적인 VR 콘텐츠 제작 기술력 등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콘서트의 몰입감을 더욱 높였다.

    이승준 어메이즈VR 공동대표는 “보다 더 혁신적인 방법으로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많은 사람들이 에스파 VR콘서트 관람을 통해 잊지 못할 몰입감과 아티스트와의 상호작용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승우 스튜디오 리얼라이브 대표는 “이번 공연은 에스파가 직접 퍼포먼스와 비주얼로 팬들을 새로운 세계와 경험을 위한 여정으로 안내하는 것과 같다”며 “가상의 공간을 오가는 세계관을 지닌 메타버스 그룹 에스파와도 완벽하게 어울리는 콘서트로 팬들의 기대에 크게 부응할 것”고 설명했다.

  • 메타리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