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베이, 해외판매 오프라인 설명회 성료…”세계 무대 판로 비전 공유”

기사입력 2023.09.25 16:21
  •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가 지난 22일 진행한 ‘2023 해외 판매 오프라인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온라인 수출 셀러를 양성하기 위해 ‘사업자에게는 새로운 판로를, 직장인에게는 두 번째 월급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사전 신청 인원 이상의 예비 및 신규셀러가 모였다. 부업을 고려하는 직장인부터 본격적으로 해외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사업자까지 다양한 관계자들이 모여 해외 판매의 생생한 현장 전략에 귀를 기울였다.

  • 지난 22일 이베이가 역삼역 인근에서 ‘2023 해외판매 오프라인 설명회’를 진행했다. /사진=이베이 제공
    ▲ 지난 22일 이베이가 역삼역 인근에서 ‘2023 해외판매 오프라인 설명회’를 진행했다. /사진=이베이 제공

    이번 설명회는 이베이에서 해외판매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배우리 셀러가 강사로 나섰다. 이베이 해외판매 시작을 위한 기초적인 내용부터 해외 판매 장점, 판매 상품 선정 및 시장조사 방법, 계정 세팅 방법, 판매수수료까지 전반적인 내용과 판매 노하우를 공유했다. 또한 많은 셀러들의 질문에 세심한 답변을 전했다. 

    이베이 해외 판매는 세계 최대 규모의 B2C, B2B 오픈마켓으로 전 세계 70억 바이어를 대상으로 판매가 가능하다. 사업자등록증 없이도 시작할 수 있고 자금 회전이 빨라 진입장벽이 낮다. 또한 이베이 셀러 보호 프로그램을 활용해 반품비율이 낮으며 사업자 수출에 따른 영세율이 적용돼 매입 부가세에 환급받을 수 있다. 

    유창모 이베이 팀장은 “코로나 이후 처음 맞이하는 오프라인 설명회이고, 최근 K콘텐츠가 인기를 끌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자 하는 셀러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며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계획 중인 사업자와 부업을 위한 개인 셀러에게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