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10월 22일 홍콩에서 자전거 대회 ‘사이클로톤’ 개막… 도심과 해안도로 이색 질주

기사입력 2023.09.21 10:40
  • 사진제공=홍콩관광청
    ▲ 사진제공=홍콩관광청

    오는 10월 22일 홍콩에서 글로벌 자전거 행사인 ‘사이클로톤(Cyclothon)’ 대회가 열린다. 

    홍콩 사이클로톤은 홍콩관광청이 주최하고 선훙카이가 후원하는 대규모 자전거 대회이다. 이번 행사에는 프로 선수와 동호인, 일반인 등 전 세계 약 5,000명이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홍콩 침사추이 일대의 스카이라인과 자연 경관을 감상하며 사이클링을 즐길 수 있다.

    올해 홍콩 사이클로톤에는 다양한 연령대와 수준의 참가자를 위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개인 참가자들이 달릴 수 있는 30km와 50km 코스 외에도 가족 단위로 참여 가능한 ‘패밀리 펀 라이드 (Family Fun Ride)’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5년 만에 개최되는 국제사이클연맹 1.1 등급 로드 레이스(UCI 1.1 Road Race)에는 10여 개의 국제사이클연맹(UCI) 월드투어 팀을 포함한 호주와 이탈리아 프로 콘티넨탈 팀 등 100명의 프로 선수들도 출전해 프로 선수들의 질주를 볼 수 있는 기회 또한 제공된다.  

    홍콩관광청 관계자는 “홍콩의 겨울은 평균 15~20도를 맴돌아 우리나라의 가을과 비슷한 날씨로 하이킹, 트레킹과 같은 야외 활동에 이상적이다”라며, “올 하반기 홍콩에서는 사이클로톤과 더불어 마라톤, 해안 지역에서 즐기는 사이클링, 수상 스포츠, 암벽 등반 등 스릴 넘치는 아웃도어 액티비티가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