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한 달간 콜라겐 보충제 제품의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 라이프 쇼핑몰 아이허브(iHerb)는 자사 몰에서 판매된 콜라겐 보충제 대표 제품 4개의 8월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아이허브는 콜라겐 보충제 대표 제품 4개의 8월 판매량 집계 결과, 전월 대비 최대 약 5배, 평균 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
아이허브는 이와 같은 판매 추이에 뼈와 관절 건강 관리, 이너뷰티 케어에 대한 관심도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했다.
최근 온라인 빅데이터 수집 분석 전문 기업 알에스엔(RSN)이 발표한 ‘건강기능식품 2023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상반기(1월~5월) 뼈와 관절 케어에 대한 온라인 언급량은 지속적으로 상승해 5월 3,309건으로 1월 1,550건 대비 2배 가까이 늘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시장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2030 세대의 이너뷰티 케어에 대한 니즈도 확인된다. RSN은 2022년 6월부터 올해 5월까지 커뮤니티, 카페 등 소셜 미디어 채널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콜라겐, 비오틴 등 이너뷰티 케어 관련 성분을 2030 세대 건기식의 주요 키워드로 꼽았다.
아이허브 코리아 최지연 지사장은 “아이허브 내 콜라겐 제품 판매량 상승을 통해 뼈와 관절 건강 및 이너뷰티 케어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정제형, 캡슐형의 제품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제형으로 확대되는 추세도 눈여겨볼 만하다”고 말했다.
- 김정아 기자 jungya@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