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하와이 주지사 "라하이나를 제외한 '웨스트 마우이' 관광 재개"

기사입력 2023.09.12 21:56
  • 조시 그린 하와이 주지사는 최근 라하이나(Lahaina)를 제외한 웨스트 마우이(West Maui) 지역을 오는 10월 8일부터 전면 개방한다고 밝혔다. 

    산불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중인 라하이나 지역의 경우 출입이 제한되지만, 그 외 카아나팔리(Kā‘anapali), 나필리(Nāpili), 호노코와이(Honokōwai), 카팔루아(Kapalua) 지역은 10월 8일부터 본격적으로 관광을 재개한다.

    이에 하와이 당국은 하와이 주민 및 방문객들에 마우이를 방문하여 여행할 것을 독려하고 있다.

    조시 그린 하와이 주지사는 “10월 8일부터 모든 여행 제한 지침이 종료되며, 웨스트 마우이가 다시 방문객들에게 개방될 것이다. 따라서 전 세계의 관광객들이 마우이로의 여행을 재개함으로 마우이가 경제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라며, “이는 재난으로 인해 모든 면에서 타격을 받은 마우이의 주민과 기업에 회복의 희망을 주기 위한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다니엘 나호오피 하와이 관광청 최고행정책임자는 “마우이의 회복을 지지하는 하와이 전역의 주민들과 전 세계 사람들의 반응은 놀라울 정도로 고무적이었다”고 말하며 “이제는 여행을 예약하고 마우이의 현지 숙박업체, 레스토랑 및 소매점 등을 방문하고 이용함으로 마우이에 대한 지지와 사랑을 보여줄 때다”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