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CGV, 버추얼 아티스트 총출동하는 ‘이세계 페스티벌’ 생중계

  • 메타리즘
기사입력 2023.09.11 16:02
이세계아이돌, 숲튽훈 등 버추얼 아티스트의 메타버스 연계 뮤직 페스티벌
  • (사진제공: CGV)
    ▲ (사진제공: CGV)

    CGV가 23일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진행하는 ‘이세계 페스티벌 - 버추얼 Part’를 생중계한다.

    ‘이세계 페스티벌’은 패러블엔터테인먼트에서 주최하는 국내 최초 메타버스 연계 오프라인 뮤직 페스티벌이다. 이세계아이돌, 숲튽훈, 독고혜지, 비밀소녀, HAKU0089 등 버추얼 아티스트 5팀이 공연을 선보이며 CGV는 이날 오후 7시 30분부터 생중계한다. 버추얼 아티스트는 아바타를 기반으로 가상의 공간, 메타버스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다.

    이세계아이돌은 2021년 12월 트위치 스트리머 우왁굳이 기획안 6인조 버추얼 걸그룹이다. 싱글 앨범 3개와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인기를 얻었다. 최근 발매한 싱글 앨범은 각종 음원 차트에서 신기록을 경신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숲튽훈은 가수 김장훈의 메타버스 속 캐릭터로 록스타가 되는 것이 꿈인 고등학생이다. 그 외 독고혜지, 비밀소녀, HAKU0089는 인기 버추얼 크리에이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CGV에서 생중계하는 ‘이세계 페스티벌 - 버추얼 Part’는 CGV용산아이파크몰, 광주터미널, 대구, 대전, 센텀시티, 왕십리, 영등포 등 7개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CGV 이정국 ICECON사업팀장은 “큰 스크린과 풍부한 사운드, 편안한 좌석에서 버추얼 아티스트들을 만나볼 수 있어 팬들에게 선물과도 같은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고 전했다.

  • 메타리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