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과 함께 도약하는 메타버스를 조망하다
-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는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 2023(이하 KMF 2023)’을 10월 16일(월)~18(수) 3일간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8회째를 맞는 KMF 2023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메타버스 산업 분야 국내 대표 전시회다. ‘Again 메타버스, A.I.와 손잡다’를 주제로 인공지능(AI)과 함께 다시 도약하는 메타버스를 조망하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민 누구나 메타버스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대국민 메타버스 체험관’이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 글로벌 콘퍼런스 ‘The MEANS’를 비롯해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네트워킹 데이, 메타버스LAB 성과 발표 및 투자 설명회, 메타버스 어워드 및 개발자 경진대회 시상식, 메타버스 어워드 콘퍼런스, 비즈 상담회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를 통해 메타버스 산업의 최신 기술동향과 우수 사례를 공유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최용기 상근부회장은 “올해 KMF 2023은 메타버스 산업이 인공지능과 융합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KMF 2023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메타리즘
최신뉴스
이 기사는 외부제공 기사입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