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헬스

오케스트로-파밀리데이터, 클라우드 기반 의료 데이터 통합 시스템 구축

기사입력 2023.09.06 14:24
  •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기업 오케스트로가 헬스케어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파밀리데이터와 클라우드 기반의 의료 데이터 통합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헬스케어 생태계 선도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 (왼쪽부터) 오케스트로 김민준 총괄 대표, 파밀리데이터 임일균 대표 /사진 제공=오케스트로
    ▲ (왼쪽부터) 오케스트로 김민준 총괄 대표, 파밀리데이터 임일균 대표 /사진 제공=오케스트로

    이번 협약의 1단계로 오케스트로는 SDDC IaaS 플랫폼인 콘트라베이스(CONTRABASS) 기반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한다. 파밀리데이터는 빅데이터 기반의 헬스케어 플랫폼 ‘FaMiliCare’와 블록체인 기술을 해당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어 양사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으로 확대해 AI 및 빅데이터 분석과 리포팅 등의 서비스를 내재화한 국산 클라우드 헬스케어 생태계를 세계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오케스트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 구축을 위한 컨설팅부터, 아키텍처 설계, 환경 구축 및 운영관리까지 종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파밀리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 기술과 IoT 기술을 기반으로 한 B2B 의료 헬스케어 플랫폼 ‘FaMiliCare(파밀리케어)’를 개발해 대용량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빅데이터 분석 기능과 생체정보를 수집·분석해 노동자의 근무·건강 상태를 원격으로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신뉴스